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회화 (기본서 + 워크북) - 혁신개정판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시리즈
이근철 지음 / 길벗이지톡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Try again! 영어회화

 

올레 TV에서 이근철 선생님의 T교 again 수업을 보다가 이 책으로 중학교와 초등학교에 다니는 딸과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다.

 

우리가 해석은 하는데 어떤 상황이 되면 어떤 표현을 써야 할지 난감한데 이 책은 해석을 하기 보다는 이런 상황에 이런 표현을 써 보아라고 알려주며 영어의 감을 잡게 하고 있다.

 

그래서 해석을 떠오르기보다는 이럴 땐 이런 표현을 써 보라고 했지 상황 속에서 영어 표현을 익히게 한다. 그리고 실제 중학교 교과서를 실어 너무 어려워 그만 두고 싶을 때 중학교 교과서인데 이 정도는 해야지 하는 오기가 생기게 한다.

 

그리고 듣기가 잘 안 되는 것은 내가 발음을 잘 못하기 때문에 잘 안 들리는데 들려야 말을 하지 코너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동안 내가 어떤 발음을 어떻게 하고 있었는지 비교해서 고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교재 곳곳에 여러 유용한 표현과 Tip 들이 숨어 있어 유사 표현이나 다른 표현과 비교해서 쓰임의 용례를 가르쳐 주어 영문법은 물론 사용법까지 알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영어 회화에 꼭 쓰이는 동사 50가지는 내가 알고 있는 표현이외에 더 다양한 표현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Workbook으로 다시 한 번 복습하고 CD로 이근철 선생님의 강의와 예문 훈련 등 알차다.

 

직접 중학교 교과서를 보면서 영어회화 50패턴 영어회화를 공부하니 옛날 생각이 나서 문법보다는 영어회화에 좀 더 치중해서 공부할 걸 하는 아쉬움도 들었고 영어는 반복과 입에서 돌리는 것이 중요하고 입력할 때 제대로 입력시키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