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과 연표로 보는 만화 교과서 세계사 1 - 문명의 형성부터 이슬람 세계의 발전 사건과 연표로 보는 만화 교과서 세계사 1
김정욱 글, 김정한 그림, 이승실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만화 교과서 세계사 1

 

우리 아이들은 만화를 좋아해서 아이 세움에서 나온 내일은 실험왕, 세계 탐험 만화 보물찾기 시리즈, 살아남기 시리즈를 무척 좋아해서 시리즈로 구입해서 보고 있다.

어른들이 보기에 내용이 적고 흥미위주의 책이라 생각될지 모르지만 아이들의 흥미를 가지고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좋다.

이번 중학교에 올라가는 딸에게 중학교에 들어가면 제일 어려운 과목 중에 하나가 세계사인 것 같다. 우리나라 역사는 체험을 하거나 여러 자료가 그래도 많은데 세계사는 상대적으로 직접 체험을 할 수 없으니 간접적인 체험인 책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 이 책은 교과서에서 다루는 역사의 사건들은 만화로 구성하고, 사전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은 하단 정보에 담아 바로 이해할 수 있으며, 풍부한 사진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직 교사가 감수해서 마치 만화로 보는 교과서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이다.

딱딱한 글자체보다 아이들은 이런 만화체에 더 열광하고 편안함을 느껴 어려운 세계사에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 책은 마치 세계사의 흐름을 안내해 주는 친절한 해설사와 같아서 너무나 편안하고 재미있다.

이 책을 보면서 나라별로 역사가 소개되어 있어 비교 연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역시 우리의 마음을 잘 아는 아이 세움께서 함께 부록으로 첨부해 주는 센스에 감사함을 표한다.

만화라고 해서 내용이 허술할 것 같지만 이 책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마음에 드실만한 책이다. 정말 교과서를 만화로 보는 듯하고 내용이 너무나 알차게 되어 있어 초등6학년이나 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읽어도 좋을 듯하고 세계사 공부는 해야겠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어야 할지 모르는 성인들도 읽어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