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한 눈에 펼쳐 보는 세계지도 그림책
진선아이에서 나온 그림 한국사백과, 그림 세계사 백과, 그림 한국지리 백과, 그림 문화재 백과를 접하고 좋아서 중학교에 들어가면 세계지리를 배울 딸을 위해 선택한 책이다.
B4 사이즈라 가족 끼리 펼쳐 놓고 앉자 볼 수 있어 우선 마음에 든다. 또한 하드보드지라 겉표지가 아주 튼튼하고 인쇄가 잘 되어 있다.
이 책은 서울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20개 주요 국가에 대한 정보를 자세한 지도와 그림으로 엮어 놓은 책으로 각 나라의 주요한 지리 정보를 지도 위에 그림으로 나타냈으며, 국기를 비롯한 인구와 면적, 자연환경, 경제 등을 주제로 모아 서술하고 있다. 또한 세계 전도와 대륙별 지도를 수록해 세계 여러 나라의 지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그 밖에 <똑똑해지는 세계지리 퀴즈>와 <세계의 지형 No.1>, <세계 유산>을 통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세계 여러 나라를 탐험할 수 있는데 특히 세계의 지형 NO.1 은 우리가 궁금해 하는 가장 높은 산과 큰 강들을 지도에 표시하고 입체적으로 표로 작성되어 있어 한 눈에 쏙 들어와 찾기 쉽고 알기 쉽게 정리 되어 있다.
그리고 20개의 나라에 대한 정보, 문화재, 유명한 도시, 농업, 공업 등 그림지도로 되어 있어 너무나 편리해서 유치원생들도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각 대륙별 지도와 그 나라 국기가 나와 있어 아이와 국기와 나라 찾기 놀이를 하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고 똑똑해지는 지리퀴즈를 풀면서 그 나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할 수 있게 도와 준다.
각 나라 특징을 자세한 지도와 재미있는 그림으로 아이들이 지도와 더 가까워지고 지리를 좀 더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 좋고 똑똑해지는 세계지리퀴즈도 풀어 상식도 넓히고 아이와 맞추기 게임도 할 수 있어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