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46
김형탁 지음 / 길벗이지톡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위아북스에서 나온 탁스 보드카 Tak's VODCA를 보고서 좋은 인상을 받았는데 길벗 이지톡에서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중 영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책을 내신다고 해서 관심 있게 보고 있다가 신청한 책이다.

선생님의 프로필을 보니 영단어 전문가라고 쓰여 있다. 영단어 강사는 들어봤어도 전문가는 처음 들어 보았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하기에 전문가라는 수식어를 쓸 수 있을까?

물론 이 분야에서 10년 넘게 강의도 하시고 책도 내신 분이라 어느 정도 인정은 한다.

이 책을 내용을 보니 와 내가 지금까지 공부한 어휘 책들의 장점과 특징을 최대한 살리고 형탁샘만에 편집과 내용을 욕심껏 정리해서 초등생에서 토익을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유래, 어근, 다의어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으며 단어의 뿌리를 파헤치고 있어 저절로 머릿속에 들어오니 신기하다.

영어상식과 단어 용례, 복습관리도 체계적이며 친절하게 단어 발음기호 표시해 주고 소리도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으니 지금까지 어휘 책 다 내려놓고 이 책으로만 반복해서 공부해야겠다. 늘 불안해서 이 책 저책 보고 더 좋은 것은 없나 찾아다녔는데 이제는 10권의 책 이상의 것을 한데 모아 놓은 네 욕심을 다 채워 줄 수 있는 책이라는 확신이 든다.

보통 어휘는 어근을 중심으로 접두사 접미사 단어의 용례, 문제 풀이 식 으로 되어 있거나 우리말 속에 영단어를 넣어 단어를 읽히는 법도 있고 다의어 설명도 원래의 뿌리는 모르고 지루하게 나열하기만 하지 공통되는 부분이 없어 각각 다른 어휘처럼 취급하여 외워서 잘 외워지지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은 단어의 뿌리를 알려주고 어떻게 다른 의미를 가지를 가지게 되었는지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3만의 이상의 단어가 나도 모르게 저절로 익혀진다.

가히 영단어 전문가답고 이제까지 이 책 저책 단어집 찾아서 헤매신 분들 이 책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