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샤이니 번역.해설 / 스크린영어사 / 2010년 12월
평점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아이들과 영문법을 하다 보니 변화를 주고 싶어서 아이들과 영화도 보고 영어도 배우면 좋을 것 같아서 스크린 영어사 에서 나온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신청했다.
책의 난이도는 '하'정도라고 생각되지만, 영어권 문화를 익혀야만 알 수 있는 단어들과 슬랭, 구어체 표현 등이 등장해서 가끔은 애를 먹는다.
회화체로 나온 표현들을 보니 초급정도의 문법 패턴이라서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 어떻게 어떤 식으로 사용해서 쓰인 것을 들으니 영어를 배운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 신기하기도 하다.
그리고 각 챕터마다 그림이 달라서 찾아가기 쉬웠고 영화 장면이 칼라로 나와서 활기를 주어 기분을 좋게 한다.
각 챕터마다 Zoom In이라는 핑크색박스를 만들어 놓아서 영어 회화 표현, 줄임말, 메타퍼표현, 문법, 영어권 문화를 쉽게 알려 준다.
예를 들어 cannonball 하면 포탄으로 알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아이들의 다이빙의 형태로 쓰이고 macaroni가 복수로 쓰인 면 유럽 대륙풍의 멋쟁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문법에서 맛보지 못한 회화체 표현과 줄임말들을 볼 수 있고 반복되는 단어들이 많아서 단어외우기도 한결 쉬웠다.
본문 및 스크린 강의 mp3 CD에는 본문 파일과, 본문+Zoom In 강의 파일이 두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EBS 교육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밝고 쾌활한 샤이니 강사님의 밝은 목소리도 들을 수 있어서 반가웠다.
플린트의 도전정신과 재미있는 말장난, 슬랭과 동음, 의태어의 효과와 상징적인 비유를 즐기고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방학동안 아이들과 같이 보고 공부하면 좋을 교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