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니다큐 그림여행 4 : 레오나르도 다 빈치 ㅣ 애니다큐 그림여행 4
대교 어린이 TV 글.그림 / 대교출판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애니다큐 그림여행
방학숙제나 미술 감상문 숙제가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미술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읽다보니 다양한 형식의 책들을 만나게 된다. 백과사전처럼 시대별로 전체를 볼 수 있는 책이 있는가 하면 독자와 비슷한 나이의 또래가 현장을 직접 체험하듯 작가의 살았던 곳과 전시된 박물관의 구조와 전시작품을 소개하여 형식도 있고 또 시대와 장르를 새롭게 연 대표적인 작가의 작품 하나를 분석하여 소개한 것도 있고 작가의 작품 소개와 감상을 곁들여 독후활동처럼 제시한 것도 있는데 애니 다큐 형식은 좀 특이해서 신청한 책이다.
이 책은 애니다큐 그림여행 시리즈 중 4권으로 르네상스를 꽃피운 예술가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보였으며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을 그림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관한 책이다.
실사로 되어 있는 칼라 사진 배경에 썬과 윈이라는 소년과 소녀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낳은 이탈리아의 곳곳의 유명한 건물을 여행하며 건물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그가 살았던 빈치 마을을 소개하고 그가 그린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작품에는 작품명, 발표연도, 크기, 소장처, 재료와 기법, 작품 해설이 나오고 썬과 윈의 설명과 간단한 감상도 나와 있다. 또한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미켈란젤로의 작품도 소개되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하면 천재화가와 미완성된 많은 그림들, 좀 색다른 애니다큐 그림 여행은 TV 대교방송에도 나오고 상도 받았다고 하는데 책과 방송에서의 느낌은 좀 다른 것 같다. 물론 생동감이 넘치게 하기 위해서 애니다큐라는 형식을 빌려 그림을 여행하는 것 색다르고 다른 감상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어 좋았다.
저의 아이는 글씨가 많지 않아 금방 읽을 수 있고 만화형식이라 부담스럽지 않아서 금방 읽을 수 있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