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1 : 우리말 - 생각이 두 배로 커지는 우리말사전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1
우리누리 글, 심심스쿨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1

 

카페 활동을 하면서 책을 많이 읽고 아이들을 잘 키우는 분의 소개를 받아 선택한 책이라 내가 궁금해서 아이들과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신청한 책이다.

이미 그래서 이런 말이 우리말 생겼대요.는 이미 구입해서 시리즈 중 하나를 다시 구매하게 되었다.

이 책은 어원을 밝혀 가는 흥미로운 우리말 여행 4편으로 고사성어편이다.

 

우리말은 가나다순으로 67개의 우리말과 19개의 관용구로 총 86개의 어휘가 나오는데 그 단어와 관련한 실생활 네 컷 만화가 있어 이해하기 쉽고 그 말이 유래된 이야기로 말의 깊이를 느끼고 그리고 맨 마지막 그 의미를 빨간 색으로 정리하고 있어 시간이 없을 때는 빨간색만 읽어봐도 좋을 듯하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지만 그 의미와 유래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데 정확히 알고 유래를 알면 말의 깊이를 더할 수 있고 우리말을 더욱 더 사랑하게 될 것 같네요.

물론 내가 아는 먹도 있지만 감쪽같다나, 거울이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몰랐고 이판사판, 보릿고개, 부대찌개, 도루묵이 역사, 미주알고주알 등이 우리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고

역사와 연결해서 나의 지식을 넓힐 수 있어 좋았다.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는 지금까지 4권이 나왔는데 다른 책도 찾아서 꼭 읽어 봐야겠다. 이 책은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아이들도 재미있어 해서 구입해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