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0.12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 독서 평설12월

 

다양한 아이의 관심을 충족시켜주고 책에 대한 정보도 얻고 여러 색들이 잘 어울려져 있어 뷔페음식처럼 먹을거리가 많듯이 읽을거리가 풍성한 책을 모아 둔 잡지책을 찾다가 지학사에서 나온 초등 독서 평설을 만나게 되었다.

 

맨 처장에는 12월 독서 다이어리라고 해서 책에 나온 내용을 날짜별로 나눠서 계획적으로 읽을 수 있게 프로그램이 짜있어 엄마 손이 덜 가게 되어 있고 벽에 붙여 체크표로 확인하면 좋을 듯하다.

내용을 살펴보면 문학, 사회, 과학, 창의부분으로 나눠져 있다.

사회부분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뉴스들을 볼 수 있어 사회흐름을 이해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다.

연재코너 중 하나인 우리나라 도시 소개와 세계역사 코너는 초등 고학년에게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고 직업인을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어떤 한 특정한 직업인을 심층 취재하여 주어 다양한 직업들을 알 수가 있다.

문학코너에는 우리 동화와 세계동화, 우리 옛이야기, 마음으로 읽는 시, 세계 신화를 접할 수 있어 다양한 책 소개와 내용을 읽고 뒤 부분의 부록에서 다시 정리할 수 있어 좋다.

과학코너는 자연유산과 스포츠과학, 과학인물 등 을 소개하고 있어 과학에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창의나라에서는 영화, 명화, 영어수다, 체험세상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기타 여러 가지 책 소개가 되어 있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맨 뒷장은 책 속의 책이라고 해서 내용을 다 읽고 확인 학습으로 풀어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어른들은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싫어하겠지요. 우리 아이가 이것을 풀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을 가지네요.

 

내용을 읽다보니 여려 책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어 읽어 싶은 책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연결하게 되네요.

 

역시 독서평설은 잘 차려진 뷔페음식처럼 다양한 정보과 색깔이 있어 풍성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