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0.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우등생 논술 11

 

책을 읽어도 편식하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싶어도 정보력과 노력 부족으로 아이의 욕구를 채울 수 없어 신청한 책이 우등생 논술이다.

다양한 글을 접할 수 있고 잘 차려 놓은 뷔페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

책에 컬러풀하게 목록이 나와 있고 내셔날 지오그래픽 전에서 수상한 사진들이 나와 있다.

사진의 매력과 한 장의 사진이 수백 마리의 말보다 더 강한 힘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란다. 특히 그물에 갇힌 상어를 보니 마음이 아프고 자연의 웅대함에 경이감이 생기고 태양열 발전소가 있어 자원을 살릴 수 있어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다.

고민 있어요. 코너는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야하는지를 제시해 주어 다음에 그런 일을 당할 때에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삼촌 따라 세계여행은 언제 봐도 신기하다. 다양한 나라들의 사람과 문화를 볼 때마다 나도 가고 싶고 특히 타지마할은 내가 보고 싶은 것 중에 하나라 특히 눈이 간다. 낙타를 탄 본 느낌도 전달되어 있어 나도 한 번 타 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우쭈주 내동생 코너에서 임하연이라는 소녀를 만나게 되었는데 또 다른 2동생을 맞이하게 되어 가족이 되어 아이를 돌보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 이였다.

그리고 토론의 왕 코너에서는 인터넷 실명제는 꼭 필요할까요? 는 장단점이 있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토론채점표가 있어 점수를 매기는데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뉴스 파고들기에는 지금 이슈화 되고 있는 여러 사건들을 한 눈에 접할 수 있어 좋았고 중간 중간 연예인 캐릭컬쳐도 인상적이다.

특집으로 나온 대한민국을 파헤쳐라 는 퀴즈와 답을 통해 상식을 넓힐 수 있어 좋다.

Wow ! 우논 실험실은 우리 딸이 제일 좋아하는 코너이다. 정말 신기한 책갈피 만들어 보고 싶다.

작은 철학자의 사고력 동화는 그림과 내용을 담고 있고 생각해 보기와 내 마음이고 대화하기로 더 넓은 사고와 표현을 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중학교에 가면 배우는 세계사 중세시대의 모습을 그림과 친절한 설명으로 한 눈에 알 수 있어 배경지식을 쌓기에 좋다.

그리고 딸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과 프로필이 나와 있어 너무 좋아한다.

이번에는 퀴즈 다 달아서 응모해봐야겠다고 해서 기특했다.

우등생 논술은 정말 잘 차려진 뷔페 같아서 자기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먹을 수 있고 내용도 흥미진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