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시작해! - 지구를 살리는 녹색 실천
재키 베일리 지음, 이소영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지금 당장 시작해

 

부제목 지구를 살리는 녹색 실천

 

요즘은 지구 환경에 관한 책들이 많이 출간 되고 있다. 그 만큼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각 나라별로 이산화탄소 줄이기와 각 가정별로 탄소발자국 운동을 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야 자연환경을 되살리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곳곳에 ‘녹색 실천’이라는 이름으로, 지금 당장 우리가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실천들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고기를 무척 좋아하는 딸은 왜 고기와 생선을 좀 덜 먹어야 하는지를 읽고 메테인이 이산화탄소보다 21배나 강력하고 대기권에 머무는 시간은 약 12년으로 비록 짧지만 그렇게 강력하지 알고 놀라워했다.

그리고 탄소발자국이 얼마나 큰지 간단한 퀴즈로 측정해 보고 자기는 아직 잘 하고 있다. 그리고 아바다 운동이 더 활성화 되고 남의 옷을 입는 것이 창피한 일이 아니라는 신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 에너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원자력 발전이 대체 에너지가 많이 나와서 원자력 발전소를 짓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도 가지게 된다.

그리고 서구유럽의 풍족한 생활과 가난한 나라의 에너지 불평등을 보고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해서 기특했다.

각종 삽화와 표가 나와 있어서 한 눈에 내용을 알아볼 수 있고 따분하고 무거운 주제인 환경문제가 좀 친근하게 느껴졌고 내가 할 수 있는 실천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나 또한 다른 방법들을 생각하게 하는 좋은 책이었다.

손수건 사용, 분리수거, 안 쓰는 코드 뽑아서 놓기, 물 아껴 쓰기, 옷 물려 입기, 이면지 사용, 장바구니 가지고 다니기, 쇼핑 목록표 만들어 쇼핑하기, 책 빌려보고 바꿔보기 등을 실천 해 보아야겠다.

또한 맨 마지막에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 사이트도 소개하고 있고 용어풀이도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이 오염되어 가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고 어떤 물질이 환경에 미치는지를 알 수 있게 되어 앞으로 오염 물질을 눈 여겨 보고 에너지의 불평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들에게 부담하게 해서는 안 된 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