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아이를 카리스마있게 키우는 비결 29

 

엄마와 아빠가 같이 합심해서 아이를 기르면 가장 이상적이라는 것을 알면서 대부분은 엄마의 몫으로 남긴다. 아이의 미래를 엄마의 힘으로만 바치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힘에 버거울 때가 많아 같이 동참했으면 하고 바라는데 그런 바람을 객관적으로 잘 설명해 지원군을 찾다가 선택한 책이다.

 

이 책은 가정교육을 중요시 하면 지력, 학력, 체력을 기본으로 해 27개의 비법을 설명하고 있어 교육에 관한 일반적인 면에서 돋보기를 가지고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느낌을 받았고 무엇보다도 일본식 교육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과연 나는 어떤 부모인지 생각해 보고 기본 생활 습관의 중요성과 기초학습, 학습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이와 교감 정서적인 면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아이를 생기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천 목록 표를 아이와 함께 짜 보고 행동에 옮겨보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로 깨닫게 한다.

그리고 음식의 중요성이 각성하게 되고 음식도 골고루 먹고 다양하게 준비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대화할 때는 추상적으로 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말하고 지시해야 한다는 것이 나에게 부족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관심도 안 보이던 아빠가 침대 머리맡에 책을 두고 읽고 잤다는 것에 나름대로 흐뭇함을 느낀다.

이 책은 자녀 교육에 관한 27가지 비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고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며 내용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유치원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 교육계에 계시는 분들이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