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06 - 정치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6
조은주 지음, 이육남 그림, 이남석 감수 / 길벗스쿨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정치

 

 

길벗스쿨에서 나온 미국교과서 시리즈를 공부하다가 인연이 되어 유아 한글과 유아 수학을 하게 되었다.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는20편중에서 지형, 종교, 기후와 생활을 읽고 내용이 너무 알차고 배경지식을 쌓기에 설명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정치를 선택하게 되었고 아직은 5학년이라 정치를 배우지는 않지만 6학년에 정치를 배우기 때문에 5학년 때에 읽어두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다.

 

사회는 암기가 아닌 이해 과목이라는 생각이 든다.

민주주의 과정을 읽으면서 민주주의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고 수백 년에 걸쳐 피의 값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소중한 것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민주주의, 과거와 현재 민주주의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상식이 풍부해지는 것 같다.

 

정치이라는 주제를 묶어 각 학년에서 배운 내용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는지 공부의 체계가 머릿속에 잡혀 지식의 체계를 잡아 커다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한 권의 책으로 초등학생은 물론 기초가 없는 중학생들에게도 공부하기에 아주 유용한 책이다. 정치가 나오는데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 전체적인 기초 배경지식을 가질 수 있고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정치대해 많은 생각과 노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정치라는 것이 나와 상관없는 것이 아니라 나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시작하여 학급회의, 가족회의, 지방자치제도, 국회, 대통령, 점점 관심의 폭이 넓어지고 지역신문과 NGO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독후활동으로 2가지를 해 보았다.

하나는 학급 회의록 작성과 또 다른 하나는 책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그려 요약해 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