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호러스쿨
가비스코 편집부 지음 / 가비스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코믹 호러스쿨, 제 2권, 가비스코

 

호러스럽고 귀여운 사각형 캐릭터 만두가 마왕의 마법서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 ‘제1권 마왕의 마법서를 찾아라.’를 읽고 뒷이야기와 어떤 게임이 나올까? 궁금해서 신청한 책이다.

초등학교 5학년 딸은 유치하다면 앉은 자리에서 2번이나 읽고 5살 아들에게는 읽어 주었더니 너무 재미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앉아서 읽어 던 책이다.

 

‘2권 왕의 부활을 막아라!

만두가 4권의 마법서를 다 모으려는 순간, 마왕의 부하들이 마왕의 봉인을 풀어 마왕은 부활하게 되고 마왕이 다시 힘을 찾아 마계를 정복하고 세상을 지배하기 전에 다시 봉인해기 위해 다시 마계세상으로 만두, 미호, 뭉치가 떠난다.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분수문제, 한붓그리기. 톱니바퀴문제, 그릇에 물 담기 문제, 혼합액 찾기 문제로 수리와 기하, 미술문제가 나온다.

모든 문제를 다 풀고 나서 마왕을 물리치게 되고 .... 제 3권에서는 국제귀신학교에 간 만두가 어떻게 학교생활을 할지 무척 궁금하다.

게임구성은 마계지도 보드게임판, 마법진룰렛, 인형말4개, 주사위1개, 요괴카드 30장, 용탑승권과 거북탑승권 24장, 게임설명서(게임인원2-4장) 룰렛 부품도 여분으로 들어 있어서 만약 고장이 나거나 분실이 되어도 염려가 없네요.

 

4명의 캐릭터 중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말을 선택하여 보드게임판에 올려놓고 주사위를 돌려 말을 움직여 요괴카드를 많이 획득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소요시간은 5살 난 아들과 하니 1시간 정도 걸리고 딸과 셋이서 하니 40분 정도 걸린다.

요괴카드를 많이 얻고자 아들은 주사위를 높이 던져보기도 하고 섬에 갇혀서 못 나올 때는 등을 돌려 주사위를 던지고 나올 수 있는 수가 나왔다고 거짓말도 한다.

처음에 경기에 져서는 다시는 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유치원에 갔다 와서는 심심하다고 다시 하자고 한다. 그래서 요즘은 이틀에 한 번 정도 가지고 노는 것 같다. 엄마가 놀아주기 않으면 앞으로 ‘뽀뽀’와 ‘고맙습니다’ 는 말도 하지 않겠다고 으름장을 놓으니 밤마다 매일 하게 된다.

그동안 한글 공부한다고 매일 연필잡고 쓰느라 수고했다고 말도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 책을 만든 ‘가비스코’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