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Monster 4 : Student Book (Paperback + Audio CD) Reading Monster 4
The LAB Education Research Center 지음 / 이퍼블릭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Reading Monster 4

 

주변의 입소문과 E-PUBLIC 출판사를 보고서 선택한 책이다.

지금까지 보았던 책 중에서 내용이 재미있고 그림이 뛰어나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친근감을 가지며 색깔이 화려하고 글씨가 커서 아이들이 학습에 덜 부담감을 가질 수 있고 4명의 monster들의 표정과 이름이 너무나 잘 어울려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구성은 교재, Workbook, CD

 

내용을 살펴보면

Reading monster는 4단계로 나눠져 있고 피닉스를 끝내고 이제 읽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며 유치원에서 초등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페이지 당 30-70단어가 나오며 4단계는 페이지 당 50-70단어로 10줄을 넘지 않는다.

unit12개로 주제는 걱정(고민), 영웅, 자연보호, 발명, 실험, 우주를 담고 있으며 내용을 읽기 전, 읽기, 읽은 후 활동으로 나눠져 있으며 읽기 전 활동에는 그림을 읽고, 새 단어 배우기, 읽기활동에는 그림보고 내용 찾기와 생각하고 말하기가 있으며 읽은 후 리딩 연습문제, 단어 연습문제, 문장연습과 쓰기연습으로 나눠져 있고 오디어가 표시되어 있는 순서대로 진행하면 workbook과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고 workbook은 듣기연습과 단어연습, 읽기연습, 문장연습으로 나와 있어 이 순서를 지켜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리고 각unit의 test가 나와 있어 반복을 3번 정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각과의 picture card와 문장카드가 나와 있어 고리에 꿰어 가지고 단어반복연습을 할 수 있고 한글이 아닌 그림으로 나와 있어 단어를 암기할 때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문장카드는 각 unit에서 배운 중요한 문형연습을 모아서 정리해 놓아 다시 복습할 수 있어 좋다.

이 번 reading monster는 교재에 공을 많이 들인 흔적이 보여서 학습자와 교사가 좀 더 편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이 들고 초등 3-6학년 학습자들에게도 내용이 많지 않으면서도 매일 꾸준히 할 수 있게 하는 교재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딸아이는 초등 고학년이지만 재미있어 혼자서 하루에 한과씩 스스로 해서 더욱 좋았다.

우리 딸처럼 내용이 많지 않으면서 혼자 꾸준히 할 수 있는 교재가 Reading monster에 연결되어 계속 출간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