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Basic 3 (교재 + 워크북) - 중.고등학생용(중급과정) ㅣ 미교 읽는 리딩 Basic 코스 3
e-Creative Contents.Michael Aaron Putlack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8월
평점 :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basic 3
영어 공부를 하면서 영어 교과서는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되어 있고 우리 아이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시작한 키출판사 미국교과서 영단어를 처음 시작으로 American School Textbook Reading key, easy 단계를 걸쳐 이제 Basic 단계다.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은 EASY, BASIC, CORE 3단계로 각 단계에는 3권이 있어 전부 9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EASY단계는 미국 초등 1.2학년 수준이고 BASIC 단계는 미국 초등 3.4학년 CORE 단계는 미국초등 5.6학년 수준이다. 그러나 어휘가 상당이 높기 때문에 지속적인 단어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와 같이 병행해서 공부하면 더 좋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는 사회, 과학, 수학, 언어, 미술, 음악 교과와 그와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학년에 맞는 기초지식과 미국의 역사, 인물, 문화와 같은 많은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좋다.
각 장의 코너는 제목과 본문내용,Main idea and details. Vocabulary builder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36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본문의 내용은 16줄 정도로 단문형태의 문장이 많으나 어휘가 부족하여 해석이 잘 안 되는 저의 딸은 아래 그림사전과 본문을 그림으로 요약하고 표로 요약되어 있어 완벽한 해석을 못해도 어떤 내용인지는 짐작할 수 있다.
본문의 주요내용과 세부사항을 질문을 풀면서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구조화하여 요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것이 내용을 읽고 이해해서 요약하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데 이런 식으로 본문을 구조화한다면 요약능력을 키우는데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Vocabulary builder 코너는 본문에서 나온 주요 단어 중 영어풀이와 그림설명으로 정확한 단어와 뜻을 쓰고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영영 사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4장마다 vocabulary review가 있어 앞에서 배운 내용의 단어들을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총 12회가 있다.
36장을 다 마치면 답과 해설, Word List가 있어 해석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완전한 이해가 되지 않아 미심쩍어 확인하고 싶을 때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엄마표 영어에 자신 없는 분들도 슬쩍 슬쩍 보시면 걱정이 없습니다. Word List는 복습은 물론 Workbook의 정답으로 활용해도 좋다.
본 책에 딸려있는 Workbook은 MP3 CD를 들으며 본문의 내용을 듣고 빈칸 넣기로 되어 있어 듣기와 쓰기를 같이 할 수 있으며 복습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하며 각장의 어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서 마칠 수 있게 되어 있다.
학습자의 다짐, 목표, 학습 양, 날짜 등을 기입할 수 있는 학습 진도표가 맨 앞 장에 만들어졌으면 좋을 듯하다. 영어 학습은 장기전인 만큼 학습자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므로 학습 진도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MP3도 좋지만 엄마와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으니 오디오 시디로도 들을 수 있게 자료실에 소리를 올려주셨으면 좋겠다.
단어와 읽기 훈련 물론 기초 지식과 미국 문화의 인물,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기를 바라시는 분, 본문 내용을 읽고 이해하며 구조화하여 요약하는 능력을 키우고 싶은 분, 영영사전으로 유도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교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