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1 - 식물편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1
박세경.신재환 지음 / 넥슨(Nexon)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1 식물편

메이플스토리하면 떠오른 것은 만화책과 음료수에 붙어있는 캐릭터가 먼저 떠오른다. 우리아이도 너무나 이 만화책을 좋아해서 과연 어떤 책이 아이들을 이렇게 매료시키는지 알고 싶어서 신청한 책이다.

책과 함께 책갈피와 봉선화 씨앗이 들어있어 아이가 봉선화를 심겠다고 해서 내년 4월에 심으라고 했다.

받자마자 아이는 침대에 누워 읽기 시작하는데 뭐가 좋은지 키득 키득 웃는다. 엄마인 나는 만화보다는 이제는 책을 보는 방향으로 하고 싶은데 아이가 좋아하는데 어찌하겠는가?

학교 다닐 때 좋아하는 선생님 과목은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했던 기억에 좋아하는 만화와 학습이 가미되었으니 안심이 된다.

 

이 책은 크게 5개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만화부분, 탐구노트, 메소퀴즈, 탐구보고서, 김박사의 과학 연구소이다.

이야기의 줄거리는 5명의 소년 소녀 수호대가 지구를 지키는 내용이다.

산사태가 이러나자 동물들이 피난을 가고 인간이 무분별하게 벤 나무들은 인간을 공격한다.

또한 유전자 조작한 바나나를 먹고 중독되고 사람들이 이상해지는 내용과 유전자 조작에 관한 정보도 실고 있다.

 

각 장이 끝나면 내용과 관련한 퀴즈가 있는데 너무 재미있다.

그리고 탐구보고서는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정해 호기심을 자극해 탐구 조사해 가는데 보고서의 양식의 잘 지키면서도 그림과 내용, 중요도 표시, 색깔 사용 등 정리를 잘 하고 있어 앞으로 아이들이 보고서 작성 시 참고하면 아주 유용할 듯하다.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나와 아이들의 귀여움과 정신을 속 뺀다. 내용이 재미있어 아이들은 책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가 없다.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김박사의 과학연구소인데 식물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학년 교과도 표기되어 있어 학년별 교과서와 연계학습이 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용어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증산작용, 꽃가루받이 유전자 조작, 광합성, 균류 등 식물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박사의 과학노트는 대원들에 주제와 조사보고서를 제출하라는 미션이 주워진다.

아이들이 만화에만 빠져 과연 이 뒷부분까지 눈여겨볼지 모르겠지만 다른 어떤 책보다는 재미있지만 만화내용보다는 재미없다.

학교 갔다 오면 매일 보는 책 중에 하나가 되어 언젠가는 이 뒷부분도 잘 보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