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수학교과서 만화 1 -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학습
조경봉 외 지음, 학습만화 창작팀 밀크 외 그림, 권용보 감수 / 플러스예감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내가 플러스 예감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일본명문중학교 입시수학과 문장제 비법책과 완변중학시리즈로 좋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5학년에 다니는 딸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큰애가 중학교에 들어가 수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나 또한 학창시절 갑자기 어려워진 중학교 수학에 당황했던 기억이 있다. 특히 용어가 한자식으로 되어 있어 용어 익히는데도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은 중1학년의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를 다루고 있으며 만화 스토리 자체에 수학 원리가 담겨 있어 이해가 쉽다. 기억에 오래 남는다. 어떤 만화교과서는 이상한 이야기에 수학을 끼어 맞추는데 이 만화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동화( 흥부, 일곱 난쟁이)나 주변인물을 소재로 하여 수학적인 설명이 자연스럽게 녹아나오고 개념을 설명하고 있어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도와준다. 수학은 우리와 상관없는 과목이 아니라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실용학문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수학 소재를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단원이 끝나면 그림과 수학이 어울려져 이해하기 쉽고 연상할 수 있어 수학이 지루하지 않다. 덧붙여 확인문제는 개념이해를 확인 점검할 수 있다.

비록 응용문제는 없지만 수학기초 개념 잡기에는 아주 좋은 책이다.

 

만화라 만만해 보이지만 내용은 알차서 예비 중학생인 5, 6학년에게 권하면 좋을 듯하고 기초 학습이 덜 된 중학생에게도 읽어도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