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Ballerina : Holly And The Land Of Sweet (Paperback + Audio CD 1장) Magic Ballerina (Book+CD) 18
Bussell, Darcey 지음 / HarperCollins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 Holly and the Land of sweets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발레를 한 저자가 발레를 소재로 한 챕터북 그녀의 머릿속에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딸을 키우는 부모라면 한 번쯤 멋진 발레복을 입고 토즈슈즈를 신고 미지의 세계로 들어가는 꿈을 꾼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발레라는 소재와 주인공이 여자아이라는 점 때문에 선택한 책이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빛 바탕의 책에 은빛이 나는 사탕이 표지의 페이퍼백과 오디오 시디가 들어있다.

오디오 시디는 분당 150단어로 영국식 발음을 하고 있다.


매직 발레리나 시리즈는 주인공 시리즈1은 Delphie시리즈(6권) ,시리즈2는 Fosa(6권), 세 번째는 Holly(6권)로 총 18권으로 이루어 져있는데 Holly and the Land of sweets는 18권 마지막 책이다.


Delphie Madame ZaZa's school에서 무용을 배우고 선생님이 빨간 발레슈즈를 주면서 마법의 세계로 들어가고 다시 Rosa 그리고 Holly에게 마법의 빨간 발레슈즈를 넘겨줍니다. 당연히 발레슈즈와 함께 Enchantia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검은 머리카락에 초록색 눈을 가진 Holly에게는 흰 고양이가 함께 한다.


18권의 내용은 홀리는 이혼한 부모가 발레동료와 늘 여행 중이라 친척집에서 사는데 엄마가 돌아오셔서 같이 살게 되어 이사하게 된다. 처음 Madame ZA-Za's 발레 학교에서 빨간 슈즈를 몰랐으나 곧 알게 되었다. 그 신발은 당연히 발레슈즈와 함께 Enchantia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검은 머리카락에 초록색 눈을 가진 Holly에게는 흰 고양이가 함께 한다.

이곳은 음악과 춤으로 가득한 마법의 세계입니다. 발레를 사랑하는 소녀들이 특별한 발간 마법의 발레슈즈를 신으면서 이곳으로 가게 됩니다.

Enchantia에 축제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Holly와 흰 고양이가 The Land of Sweets 에 도착했을 때 모든 것이 뒤죽박죽이 되어 있었습니다. 성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탕들이 똑바로 서려고 애쓰며 춤을 추고 있었고, 커피 댄서들도 아라비아 음악에 맞춰 실크 바지를 입고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Enchantia지도가 그려져 있어 지도를 보면서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다녀온 곳을 찾아볼 수 있어 내가 직접 가보고 체험한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Darcey's Magical Master class-각 권의 말미에 발레 스텝을 소개하고 있어 발레를 좋아하는 소녀들이 그림을 보고 지시어를 읽으면서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다. 저자의 발레 사랑을 짐작하게 한다.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삽화 그림으로 상황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어 글을 읽는데 흐름을 방해하지 않아 좋다.


작가 자신이 발레리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상상과 실제를 절절히 넘나듦 풀어내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다른 깊이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발레는 어렵고 딱딱하다는 고정 관념을 완전히 없애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내 친구 같은 주인공과 함께 이야기 속에서 그들 각자 개성에 따라 다양한 친구를 만나고 재미있는 경험들을 하다 보면 아이들은 내 친구의 이야기 고민 생고생각과 비슷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어 감동의 더욱 커진다.


챕터북 초급에서 중급사이 학습자, 발레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