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 2 (교재 + 워크북) - 초.중학생용(초급과정) 미교 읽는 리딩 Easy 2
e-Creative Contents.Michael Aaron Putlack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면서 영어 교과서는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되어 있고 우리 아이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게 되게 되어 한 달 전에 키출판사의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2권을 구입하게 되었고 편집, 구성, 사진의 조화가 잘 되어있어 한 눈에 잘 쏙 들어와 좋은 인상을 받게 되어 새로 출간된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 또한 너무 기대되어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2권과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2를 병행하면 좋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된 책이다.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는 사회, 과학, 수학, 언어, 미술, 음악 교과와 그와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학년에 맞는 기초지식과 미국의 역사, 인물, 문화와 같은 많은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좋다.


각 장의 코너는 제목과 본문내용,Main idea and details. Vocabulary builder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36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본문의 내용은 16줄 정도로 단문형태의 문장이 많으나 어휘가 부족하여 해석이 잘 안 되는 저의 딸은 아래 그림사전을 통해 단어의 뜻을 짐작하고 그 단어들을 연관하여 본문의 내용을 짐작합니다.



본문의 주요내용과 세부사항을 질문을 풀면서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구조화하여 요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것이 내용을 읽고 이해해서 요약하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데 이런 식으로 본문을 구조화한다면 요약능력을 키우는데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Vocabulary builder 코너는 본문에서 나온 주요 단어 중 영어풀이와 그림설명으로 정확한 단어와 뜻을 쓰고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영영 사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4장마다 vocabulary review가 있어 앞에서 배운 내용의 단어들을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총 12회가 있다.


36장을 다 마치면 답과 해설, Word List가 있어 해석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완전한 이해가 되지 않아 미심쩍어 확인하고 싶을 때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Word List는 복습은 물론 Workbook의 정답으로 활용해도 좋다.


본 책에 딸려있는 Workbook은 MP3 CD를 들으며 본문의 내용을 듣고 빈칸 넣기로 되어 있어 듣기와 쓰기를 같이 할 수 있으며 복습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하며 각장의 어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서 마칠 수 있게 되어 있다.


저는 아이와 1장을 3일 동안 하고 있고 영어 읽기 훈련을 통해 단어와 읽기 훈련 물론 기초 지식과 미국 문화의 인물,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기를 바라며 본문 내용을 읽고 이해하며 구조화하여 요약하는 능력에 힘쓰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