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독서왕 소녀성장백과 8
김효 지음 / 풀빛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1.jpg

아이가 다양하게 책을 읽으면 참 좋겠지만 생각처럼 아이가 책을 잘 읽지 않는답니다. 큰아이는 정말 책과 친한편이였는데,,,,,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보는 책은 주로 만화책이네요... ㅎㅎㅎ 그런 찬영이가 독서에 흥미를 느끼게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채을 주었답니다. 이제 초등학생으로도 중학년도 아닌 고학년에 속하거든요. 5학년이라서.... 다양한 책을 좀 아이가 재미나게 읽었으면 한답니다.


r2.jpg

이 야기의 주인고은 예지 랍니다.  예지와 가은이 단짝 친구랍니다. 두 사람이 각기 다른 이유이긴 하지만 서로을 위해 독서모임에 가입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예지는 책읽는것도 그리고 독후활동하는것도 싫어 하는 편이지만 눈이 많이 나쁜데 책을 좋아하는 친구 가은이와 함께 하기 위해 그리고 좋아하는 민우오빠와 친해지기 위해 독서모임에 가입하게된답니다. 그러면서 예지는 책도 많이 빨리 마구 읽어버린답니다.


r3.jpg

어느날 머리 속이 뒤죽박죽되면서 이야기가 섞이고 갑자기 책을 읽는 의미를 읽게됨답니다. 그런 상태에서 자신있게 신청한 독서퀴즈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받게되지요. 책읽기에 회의가 생기고  친구 예지와는 이유도 모른체 서먹해지며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어 버린 예지 랍니다. 예지가 새롭게 알게된 느리게 책읽기....  그러면서 다시 친구 가은이와 오해도 풀고 이해해 나가는 과정이 참 예쁘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우리집 찬영이도 책의 내용과 글밥수와 페이지를 따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본의 아니게 화도 내고,,,, 하지만 그래도 나름 도서관에서 하는 이벤트도 잘 참여 한다며,,,, 강요하지 말라고 하네요~


r4.jpg

초등학교 5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책은 독서를 조아하는 애들은 공감하는 책인거 같다. 이책에 내용은 독서를 좋아했던 아이한테 친구가 독서동아리에 같이 들어갈래 해서 들어가는 내용이다. 그리고 유명한 책이름도 나오고 그리고 끝은 독서로 쌓은 지식으로 대회를 나간다.

나는 솔직히 책을 조아하지 않아서 별로 관심이 없었다. 근데 약간 지식으로는 도음이 될것 같다. 독서를 좋아하는 친구들한테 추천햊고싶은 책이다.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책이름은 홍길동전이다. 여기서 더 도움이 되는게 국어과목에서나오는걸 설명해 줘서 좋다. 주제정하기 이런거? 글쓰기등 여러가지를 알려준다.

찬영이는 그래도 나름 읽으면서 책은 천천히 정독을 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