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가 이별의 날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1.jpg

아이나 어른이나 이별의 순간은 항상 힘들고 가슴아픈것이란 생각을 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내 가족의 한사람과도 이별을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직 우리집 아이들은 할아버지 할머니하고도 이별해 보지 않아서 주위의 이야기만 듣거나 책으로 나마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지요. 누군가가 아프거나 함꼐 했던 추억을 잃어간다면 어떨까요?


n2.jpg

 

이책의 주인공은 노아와 그의 할아버지 랍니다. 나이가 들면 치매라는 병에 사람들은 그냥 무너지고 만답니다. 노아의 할아버지는 하루하루 노아에게 이야기 합니다. 수학을 좋아했던 할아버지는 절대 길을 잃어 버리지 않으셨을것입니다. 근데,,, 머리속에서 길을 잃어 버리게되었다니,,,,, 할아버지는 기억을 담아 놓은 광장이 하루하루 작아진다고 이야기 하네요~ 정말 아이가 읽으면서 하나하나의 단어 선택이 참 이쁘다는 생각을 하게된답니다. 할아버지는 죽는게 아니라 기억을 잃어간다는것, 노아의 곁은 먼저 떨어져 있겠다는것,,,,이둘은 하루하루 정말 이별하는 연습을 하는것 같았어요. 하루하루 한장의 페이지가 사라지는것 같은 책을 읽는다는 표현도 정말 가슴 시린말이더라구요. 그리고 노아는 할아버지와 같은 길을 걸어드리는것이 도와 드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n3.jpg


중학교 2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은 처음봤을때 책 표지가 너무 예버서 너무 읽고싶다고 느꼈답니다. 이책의 줄거리는 천천히 노아의 할아버지와 노아가 이별하는 내용이다. 이렇게 표현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내용이 너무 예쁘다고 느꼈다. 이유는 내용이 섬세하게 흘러가고 옆에 그려지 그림도 너무 예쁘게 잘 그려져 있기 때문이다. 내용도 빨리흘러가는게 아니기 떄문에 마음이 편해지는것 같았다, 이책은 마음이 힘들고 복잡할때 읽어도 좋은책인것 같다. 솔직히 요즘 사실 책을 읽기가 너무 싫었다. 사실 이책도 억지로 읽은 것이다, 하지만 다른 책은 읽다보면 읽기가 싫어 졌지만 이번책은 오리혀 시간이 생기면 읽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이책은 모든 연령에게 추천하고 싶다. 왜냐하면 정말 아름답고 술픈 이야기를 잘 풀어냈기 떄문이다. 진짜 추천!!!

현진이응 아직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나의 이별이 없어서 엄마인 저하고는 느끼는것이 참 다르더라구요. 저도 노아처럼 친 할머니가 100세넘게 살아게셨다가 95세 이후 날로 기력이 떨어지시더니 100세 잔치하는때는 손주를 잘 몰라보시더라구요. 결혼후 가정이 있어 자주 찾아뵙지는 못했지만 친손주를 하루하루 찾아뵐때마다 누군지 헷갈려 하시는 할머니를 보면서 참 가슴이 아팠던 기억이 났네요~ 글밥이 많이 있지 않기때문에 초등학생 아이들도 읽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