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차린 맛있는 채식 요리 for Kids - 채소 안 먹는 아이도 좋아하는 알록달록 간식.피크닉 도시락 자연으로 차린 맛있는 채식 요리
에린 글리슨 지음, 조경연 옮김 / 넥서스BOOKS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v1.jpg

우리집 아이들이나 남의 집 아이들이나 야채랑 채소같은 풀은 정말 다들 별로 라고 이야기 한다죠. 우리집 아이들도 고기가 없으면 햄이나 치킨너겟 같은 것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런것 보다는 나물인 채소를 이용한 반찬이나 샐러드를 많이 먹었으면 하는데 생각처럼 아이들이 따라 주지 않네요. 뉴욕 타임즈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하니 우리집 아이들도 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답니다.

 


v2.jpg


v3.jpg

 

 

이책은 총 6가지요리 파트로 구분되어 놓았습니다. 키즈파티, 샐러드,간식, 음료, 채소요리, 디져트 요리 하나하나마다 저자는 꿀팁담은 채식요리 가이드, 요리하기전에 열어보기,등을 잘 소개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외국 음식 소개이다 보니 일반 가정집에 다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항상 요리책을 보면 매번 만들어 보곤했는데,,, 정말 그릴 치츠샌드위치를 만들어 보고싶었답니다. ㅎㅎㅎ

 


v4.jpg


v5.jpg

우리집 아이들이 모두 안경을 쓰고 있어서요. 블루베리스파쿨러 냉동 블루베리가 딱 떨어져서,,, 우리집은 빙수 대신 냉동 블루베리에 우유를 넣고 갈아서 스무디로 먹거든요. 이렇게 탄산수를 넣어서 시원하게 먹으면 정말 시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른 떨어진 블루베리를 사가지고 와야겠네요~


v6.jpg

 

 

우리집 아이들보다는 제가 더 만들어 보고싶은 메뉴네요~ 고구마 피자 아직은 고구마가 많이 나오는 시기가 아니라서 당장 해보지 못하겠지만 곧 고구마 수확의 계절이 오니 바로 재료 준베해서 만들어 보고싶네요. 피자생지대신 식빵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다음 관심이 있던 부분은 견과류 쿠스쿠스랍니다. 돌돌 딸기 샌드위치는 봄에 아이들과 만들어 먹으면 좋겠더라구요. 새콤달콤하니 말이지요. 먹는것도 모양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리본모양 딸기 오이 샐러드는 참 독특한 요리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v7.jpg

ㅎㅎㅎ 정말 과일로 기발한 케이크를 만들었네요~ 모차렐라 수박샐러드는 수박과 모짜치즈와 후추, 슬라이스 아몬드를 이용하면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수박과 치즈의 고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 레시피였답니다. 샐러드란 느낌보다는 과일을 조금 색다르게 먹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v8.jpg

내년봄에는 딸기를 이용해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보는것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딸리랑 또띠아 연소젖치주는 구하기 힘들테니 크림치즈를 이용해서 발사믹은 시판용을 사야 할것 같구요~ ㅎㅎㅎ 딸리철이 얼른 왔으면 한답니다.

 


v9.jpg

 

수박 스무디 같은 음료는 여름에 얼음을 넣고 갈아서 만들어 주면 좋구요. 전체적인 레시피는 채소가 많이 들어가져 있어서 좋은데 우리나라 일반 가정집에 있는 재료가 아닌것들이 좀 있어서 바로 바로 해먹기엔 다소 불편한 감이 있어요. 우리집 남매들은 요리책을 보더니 얼른 얼른 맛난 음식을 만들어 달라고,,,, 그런데,,,, ㅎㅎㅎ 빵종류를 많이 손에 꼽고 있네요~ 채소를 이용한 레시피 건강한레시피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