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실천법 - 1일1실천의 기적, 28일 후 생리통이 잡힌다!
여성건강연구회 지음, 김수정 옮김, 전상희 외 감수 / 진서원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엄마인 저는 중학교 생리통이 굉장히 심한편이였답니다. 변비또한 심해서 항상 변을 보지 못해 숙변에 시달린편이라 다시마물을 달고 살았어요. 그렇지 않으면 거의 변을 보지 못해 힘들었거든요. 성인이되고 엄마가되고 생리통이 좀 줄기는 했지만.... ㅎㅎㅎ 그런 시절에 이책을 알았다면 덜 고생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중학생인 딸아이가 제 고정을 겪고 있어 딸아이랑 요즘 보면서 아하,,,, 이렇게 하면 덜 힘들겠구나 하고 있답니다.

 

 

 

이책은 총 2부로 나무어져 있는데 1부는 생리주기 28일 실천법에 관하여 굉장히 하나하나 자세히 일러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40대 중반이라 그래도 생이통이 덜한편인제 이제 생기를 하는 중학생 딸아이는 생리가 시작되면 생리통때문에 제가 약을 사다주곤 했는데,,, 학교 보건선생님이 자꾸 약을 먹게되면 내성이 생겨서 좋지 않아도 딸아에게 이야기 해주셨는지 이제는 아파도 참아보겠다고 만 하더라구요. 겁은 많거든요.ㅎㅎㅎ ㅎㅎㅎ 생리 2틀째는 핫팩을 이용해서라도 몸을 따듯하게 하고 기초체온을 높이는것 만으로도 통증이 덜할 수 있다네요. 생리중에는 커피와 초코릿을 멀리하구요.  생리햘을 관찰하여 몸의 상태도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말이지요. 생리가 끝나면 다이어트 하기 좋은 시기라고 하니 딸아이가 눈이 번쩍하네요. ㅎㅎㅎ 덜 먹고 운동이 필요한데 그런 부분은 확인하고 있지 않아서리....

식사하기 전에 탄산수를 먹고 재소나 야채를 먼저 먹어 탄수화물인 밥을 조금은 덜 먹는것이 좋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ㅎㅎㅎ 밥이 먼저인 저는 금방 습관이 되지 않을것 같은 부분이지만 노력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아침 건강한 하루룰 시작은 ㄴ 태양예배자세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자꾸만 깜빡 하고 잊어버리네요....딸아이고 제 속옷은 항상 면속옷이랍니다. 피부도 그렇고 면이 아니면 정말 불편해서요~ 그리고 생리통 사잔 차단법 혈자리 누르기를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ㅎㅎㅎ

딸아이랑 이자세를 여러번 반복해서 운동해 보고 있는 부분이랍니다. 그러니 이책은 거실에 두고 서로 이곳 저곳을 보면서 아리랑 저랑 자신 몸에 필요한 혈자리와 운동비법을 보고 있게되더라구요. ㅎㅎㅎ저녁시간이면 TV를 보면서 발목돌리기와 발가락 주무르기를 하고 있어요. 부지런히 움직여야 도움이된답니다

 

ㅎㅎㅎ 이렇게 혈자리도 알아보고 페이지 마다 하루 1개는 실천할 수 있도록 어렵지 않게 소개해 주고 있어서 한동안 딸아이랑 번갈아 보면서 서로 책을 뒤지고 있답니다. 실리적인 부분은 항상 좋은 생각과 내몸도 변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 그리고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하겠네요~ 요즘 우리 부부는 눈건강을 위해 비타민과 루테인약을 먹고 있는데요~ 비타민은 참 다양한 부분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네요~ 피부노화를 막는 검은 식품도 알려주는데요~ ㅎㅎㅎ 톳이나 목이버섯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라서.... 검은콩과 미역이나 자주 먹어야 할것 같아요.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클렌져를 사용하지 말ㄹ고 하는데 이 부분은 실천이 힘들것 같아요. 사용하지 않으면 개운한것 같지 않아서...

 

한동안 딸아이랑 저랑은 이책을 보고또보고 있답니다. 한번 읽어서 해결 될 부분이 아니기에 항상 꾸준히 기억하고 노력하면서 눈마사지도 해야하고 경락혈 자리도 까먹지 말고 눌러주면서 일상생활을 하면 정말 피부도 마음도 눈도 모든 부분이 다 변화가 생길것 같네요. ㅎㅎㅎ 그러니 다 기억하지 못하니 수시로 자꾸만 들여다보야할 책이된것 같네요. 여성은 나만의 몸이 아니기에 딸아이랑 한동안 이러저리더 익히고 실천할 부분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