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을 끝낸 파리 한마당 아이들
브린디스 뵤르기빈스노티르 지음, 안병현 그림, 김선희 옮김 / 한마당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1.jpg

 

요즘은 아이들이 책을 볼꺼리가 참 많아졌네요~ 파리가 주인공인 책도 있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파리는 아닌것 같다고 아이가 이야기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요즘은 벌레가 참 다양한 이야기로 우리 아이들 곁에 찾아오더라구요.

 


k2.jpg

이책의 주인공은 파리이다. 주인공의 파리 삼총사(콜겍스, 해리, 슈거)들은 앞으로 자신들이 살아 갈 일들을 이야기 하는 내용을 담았답니다.  이들은 그야말로 언제든 파리 목숨으로 사라질 운명이 된 삼총사는 고민에 빠진다. 그러던 중 평소 TV를 즐겨보던 콜겍스가 다큐멘터리에 나온 네팔의 승려들을 떠올리고, 그들은 집파리들을 사랑하며 절대 해치지 않는다고 말 한다. ㅎㅎㅎ 파리의 인생을 들여다 보는것 같네요. 파리만 보면 모기채나 약으로 뿌려 죽이기 바쁜데 말이지요.


k3.jpg

이 용감한 파리들은 평화를 사랑하는 네팔 승려를 찾아 지구 반대편으로 거대한 여정을 시작하네요. 네팔까지 가는 비행기가 없는 공항에서 그들은 잠깐 당황하지만 이내 근처라고 생각되는 아삼배드로 가는 비행기를 찾아요. 파리들이 도착한 아삼배드는 평화롭고 여유가 가득한도시 랍니다. 어느날 폭탄이 터지고는 우는 집이 되었다나요. 파리들은 인간의 야만스러움과 생각없음에 대해 열띠게 토론해요. 하기사 전쟁을 이익을 위해서 근거 없이 하기도 한 부분이 우리들이기도 하잖아요.


k4.jpg

 

해리슈거와 콜겟스, 플라이는 처음 목적처럼 네팔 승려를 찾아 떠나서 그들의 사원까지 가요. 사원에서 만난 평화는 그들이 떠나온 아삼배드의 전쟁과 뚜렷한 비교를 이루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파리들은 힘을 모아 인간의 무기를 무력화 시키네요. 놀랄만큼 간단한 방법으로 말이지요.

 


k5.jpg


초등학교 5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은 처음에는 아..... 진짜 재미 없는 책이네 했는데 점점 이야기 만드러지며 재미있어졌다. 파리의 친구들도 만나고 집도 생기고 행복은 잠시였다. 주인이 파리채를 사서 그집을 탈출할 계획안 짠다, 그리고 찰출한 뒤 부터 여러 다마리에 파리의 모험이 시작된다. 재미있고 재미없었다, 그래도 지루했다.
요즘 들어 부쩍이나 책보는걸 지루해 하더니 독서록에 재미도 있었다가 지루했다라고 결론을 내버린 아들이 ㅎㅎㅎㅎ 당황스럽기도 하네요. 제가 읽었을때,,, 어쩜 저렇게 기발한 이야기가 나올까,... 했는데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