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물 안 개구리 ㅣ 이야기 속담 그림책 2
정하섭 지음, 한병호 그림 / 키큰도토리(어진교육) / 2016년 5월
평점 :

우물안 개구리.... 우리 속담에 있잖아요... 딱 우물만한 하늘만 처다 보면서 그 안에 있는것이 전부가 다 아니란걸 알게 해주는 이야기~ 우물밖의 세상을 우리의 아이들이 정말 잘 봤으면 한답니다. 우리속담을 그림책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읽고 속담도 알아가는 책이네요~ 키큰 도토리에서 나왔답니다.

이책의 이야기는 우물 안에 사는 으뜸이와 버금이라는 개구리를 통해 우물 안 개구리의 뜻을 알아보는 내용이랍니다. 두 개구리 으뜸이와 버금이는 헤엄치기 시합을 하고 이겨서 우쭐대는 모습을 보고 우물 위에서 지나가단 나그네 새가 그 모습을 보고 비웃고 만답니다. 그래서 으뜸이는 우물 밖이 궁금했고 버금이는 우물 밖으로 나가는 것을 썩 내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으뜸이는 우물 밖으로 나가 세상을 본답니다. 개구리가 황새에게 잡혀먹는 모습을 보게되고더 힘찬 모험으로 으뜸이는 고래까지 만나고 고래등을 타고 여기저기 탐험을 하게 됩답니다.

그리고 다시 우물로 돌아온 으뜸이...버금이에게 우물 밖으로 나가자고 권유하지요. 버금이에게 한심하다고 말하는 으뜸이.으뜸이는 우물 밖으로 나가자마자 뱀에게 잡혀 먹힐 뻔합니다. 그런 으뜸이를 구해주는 버금이랍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은 재미있다. 일단 간단히설명하자면 산골 우물안에 으뜸이와 버금이가 살았다. 으뜸이는 세상이 궁금해 우물을 나가 확인 하자마다 버금이 한테 나가자라고 했지만 버금이는 싫어 라고했다. 글서 으뜸이 혼자 나시서 팀험하고고래를 만나 벅ㅁ이와 함꼐 구걍학 싶어 나오라 했는데 여전히 싫어 하다가 가는중 버금이가 점프를 해 올라와 같이 밖에 나와 애기 하며 해피앤딩을 막이 내린다. 재미있었고 다음에 2탄이 나오면 좋겠다.
찬영이는 개구리가 고래를 만나기 까지 으뜸이의 탐험과 도전 정신이 좋았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두 개구리의 다른 성격이 정말 비교가 된다고 이야기 하네요. 찬영이는 으뜸이처럼 자신감있게 도전하는 개구리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도전도 항상 조금성있게 해야 함을 버금이를 보고서 조금은 느끼게 되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