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력 부자가 된 키라 ㅣ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4
박현숙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아이들은 텔레비젼속의 연예인들이 로망이 되어 뚱둥하지도 않는 아이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턱을 깍으려고 하고 성형을 하고싶다고 한답니다. 키라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가 5학년때부터 읽어온 터라 아이가 이 시리즈의 책을 다시금 받아서 바로 읽었답니다. 아이가 요즘 거울을 보고 화장품사기에 정신이 없는 아이는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랍니다. 이책의 이야기는 새로 전학온 앨버트에게 반한 키라! 그리고 다이어트 세계를 알려주는 진선미! ㅎㅎㅎ 13살이면 우리 나라 아이들로따지면 중학교 1학년이 되지 않을까요? 앨버트에게 잘 보이고 싶은 13살 키라는 진선미의 말대로 다이어트 및 화장품까지 발라보게 된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티트나 릾틱 그리고 파운데이션도 발라서 나름 걱정이긴 하는데~ 우리의 키라는 진선미의 말대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정말 강아지 돌보는 일도 하기 힘들어 지고~ 얼굴에는 트러블이 생기고 가려우기만하답니다.

그러한 과정을 지켜본 키라의 엄마의 특단으로 골트슈테른 아저씨와 대화자리를 마련하게된답니다. "돈을 쓰는 것은 금방이지만 모으는 것은 오랜 기간이 걸리는 것과 마찬가지야." 라는 글에 다시금 생각하게된답니다. 키라는 정말 굶고 덕지덕지 바르는 화장품이 미로 사람들이 이쁘게 본다는 것이 아님을 알게된답니다. 그럼 키라는 어떻게 건강해질까요? 건강일기는 과연 무엇일까요? 구리고 진선미도 입원을 하게 된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가 이유였던 것이지요~

이책을 읽은 현진이는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을 읽기전에는 키라 스토리는 재밌지~ 읽었던 책들이 여서 매우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매력이라는 것은 외모의 먀력인지 마음에 관한 매력인지 또한 궁금해 하며 읽게되었다. 이책의 줄거리는 키라는 한눈에 반한 남자애를 보앗다. 키라는 남자에에게 잘 보이기 위해 예쁜 진선미가 준 불량 화장품 및 굶어 다어어트를 하게 된다. 주변에서는 키라가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러하다 키라는 자신의 건강을 저축하는 법을 알게된다. 그렇게 키라는 원래대로 돌아오고 남자애9앨버트)의 고백을 받게된다. 생각보다 내용이 겉외모에 대한 매력인줄 알았지만 마음의 매력에 대해 나와서 더 흥미진진 했던 것 같다. 다음에는 얼굴에 대한 매력 같은 키라 스토리가 나왔으면 좋겠다. 하지만 이번책도 매우 재미있었던 책이다.
현진이는 외모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키라와 진선미의 행동이 너무나도 공감이 된다고 한답니다. 그리고 화장품도 그만 사라고 저랑 이야기 나누었어요~ 아이들 생일선물로도 자기가 사고싶어하는 제품의 이야기를 서로 알려주고 받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피지를 잡아주는 팩트 부터 썬크림도 정말 요즘 아이들을 혹하게 하는 상품도 너무나도 많네요~ 하지만 적절히 조절하면서 아이랑 건강한 몸을 만들어가는 키라처럼 말이지요~ 외모도 마음도 매력적이여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