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떠나는 주말체험여행 - 재능개발.오감만족을 위한 경기도 체험여행 가이드북
경기관광공사 엮음 / 휴(休)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v1.jpg

요즘 날이 풀리면서 여기 저기 쫓도 피고 아이들이 주말이면 가만히 있지를 못하네요~ 그런 우리집 남매들과 어디 멀리까지는 다니수 없지만 가까운 근교로 체험학습이나 나들이 나가면 정말 좋겠네요~ 이책은 경기도 체험여행지를 안내해 주고 있는243곳이랍니다. 그럼 어떠한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v2.jpg


v3.jpg

경기도를 서북,동북,서남,동남지역으로 4개로 나누고 거기에 속하는 시별로 체험학습지가 수록되어 있다.  정보의 양이 많은 것은 두 페이지씩, 보통인 것은 한 페이지에 수록되어 있고 해당 체험지의 인근에 둘러볼 곳도 메모가 되어 있는 구조랍니다. 생각보다 경기도권에 이렇게 많은 체험장소와 박물관 놀이할 곳이 있다는것에 다시금 한번더 놀랐답니다.

v4.jpg

 아이가 봄 현장학습으로 간곳이 송암 스페이스인데 아이가 가족이 다같이 갔으면 하더라구요. ㅎㅎㅎ 이렇게 다시금 책에 나오니 더 같이 가자고 하네요~ 첫페이지에 소개한 고양 생태공원 생태교육센터는 무료이기도 하고 아이들과 자연을 가까이 하게에 딱이란 생각이들어 아이들과 나들이 가기로 정해놓은 첫번째 장소랍니다.

v6.jpg

각 장소마다 홈페이지와 문의 전화번호 이용시간 이용요금, 예약방법, 수용인원 교통편 승용차, 대중교통에 대해서 잘 안내해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도 좋다... 아이가 좋아해요란 코너도 짜여져 있답니다. 그리고아이들과 겨울에 다녀온 원마운트도 소개되어져 있어 같이보면서 다닌곳도생각보다 제밥된다면서,,, 둘이 흥분해서 다녀본곳을 찾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주주동물원, 이원난 공원,송암스페이스센터, 용인농촌테마파크~ ㅎㅎㅎ 손꼽을 만큼은 아니지만 말이지요~

v7.jpg


v8.jpg

책의 맨 뒷 부분에는 이렇게 교과서학년별 체험학습관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어느학년 이곳에 소개된 장소중 가보고 싶지 않은 곳이 없네요~ ㅎㅎㅎ 하나하ㅏ 아이들과 상의해서 천천히 둘러보고 싶은 곳들이랍니다.

v10.jpg

이번에 작은 아이학교에서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너무나 재미나게 다녀왔답니다. 학교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현장학습 여러곳을 아이가 다녀왔지만 이처럼온가족이 다같이 가자고 한곳은 이곳이 처음이랍니다. ㅎㅎㅎ 아이가 가서 이처럼 안내해 줄꺼라고 신나 이야기 하네요~ 저는 이책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체험비가 다 소개되어져 있지 않다는 점이랍니다. 이용요금은 갈곳에 대한 정보중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처험비가 더 자세히 나와씅면 아쉬움이 남았지만 앞으로 아이들과 같이 고민해서 처험학습 다녀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