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비밀 : 우리의 땅, 독도를 부탁해 - 국기원 공인 캐릭터와 함께하는 태권 동화 태권도의 비밀 시리즈
차규리 지음, 윤태훈 그림 / 작은우주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v1.jpg

 

우리집 작은 아이는 태권도를 정식으로 배워본적이 없답니다. 운동을 좋아하긴 하는데,, 축구나 농구를 배우고 있거든요. 태권도도 배우고 싶어 했으나 아이가 하고자 하는 활동이 많다보니 어린이집에서 체육시간에 배운것이 태권도의 다랍니다. 하지만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태권도의 품새같은건 조금 알고 있더라구요. 이책은 태권도의 품새와 기본을 바탕으로한 판타지 동화 랍니다. 타이온 - 백호 가문의 후예로 땅의 힘을 다룰 수 있고, 진 - 주작 가문의 후예로 힘을 다룰 수 있으며 드론 - 청룡 가문의 후예로 바람의 힘을 다룰 수 있답니다.

 

해로 - 현무 가문의 후예로 물의 힘을 다룰 수 있다고 하네요.

 

 

 


v2.jpg

이야기의 시작은 동현이와 채령이가 교실에서 싸운것으로 이야기가 시작한답니다. 채령이는친구들에게 태권도를 사용하지 않기로했는데 그만 동현이와의 싸움에 발차기를 사용해 코피를 터트렸답니다. 태권도의 예의가 잇는운동이란 것이죠. 이번에 독도사랑 글짓기를 하게 된답니다. 아이들은 독도에 대해 아는것이 없어 책이나 컴퓨터도 독도를 검색하고 알아본답니다. 아이들은 독도에는 큰 마트도 없고 군인아저씨들만 살아서 가기 싫다고 하네요.채령이는 친구들과 독도 자료집을 만들기로 하죠. 독도로 소풍가는줄 알았던 채령이,,, 채령이에겐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v3.jpg

채령이의 아빠는 어부랍니다. 물고기가 잡히지 않고 사람들은 독도를 점점잊고 지내버리지요. 아빠의 이야기속 독도는 정말 많은 물고기가 살고 있었지만 지금은 물고기가 잡히지 않고 인터넷 검색을 해도 독도란 내용의 이야기가는 나오지 않아요.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태권도 품새를 연슴하다가 타이온과 만나게 된답니다.팽사부를 중심으로 진, 드론,해로 이렇게 특별한 비밀 수련장으로 가게되고 어른들이말하는 귀신사는 섬이 독도라네요.... 나쁜 악당 탁터부는 채령이를 노리고 있다네요~ 태극품새 8장의 마음을 다하니 신기한빛이 나왔답니다


v4.jpg


초등학교 4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은 주인공이 되게 많다. 난 맨처음엔 진짜 재미없다 했는데 중간되니까 너무 재미있었다. 실감도 나고 이해도 되고 무슨내용이였나면 사람들이 독도를 잊고 해서 왜 인지 몰랐는데 나쁜 박사가 기억을 삭제했다. 근데 그걸 물리치고다 독도를 기억할 수 있게 만들었다.망신당한것도 재미있었다.

찬영이는 처음에 재미없을것 같다고 하더니 책을읽고 보니 조금씩 재미있어 지는 책이라고 이야기 했답니다. 하지만 그림이 요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타일이 아닌듯 하네요,,,,, 삽화만조금더 센스있게 된다면 태권도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