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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선생님이 뽑은 남다른 관용어
박수미 지음, 김잔디.이창우 그림 / 다락원 / 2016년 2월
평점 :
학교선생님들이 선별해 주셨다고 하니 엄마로써 관심이 먼저
생기긴 했답니다. 아이가 이야기 책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 비유하고 이야기 하는것이 적절하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는
재미나게 알고 이야기 할것 같네요~
이책의 관용어는 두 개 이상의
단어들이 만나 원래의 뜻과는 다른 새로운 의미를 지니는 어구 랍니다. 이책의 내용은 동화를 읽으면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관용어를 효과적으로 재미있게 익히고 잘 알수 있는 비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서
책이랍니다. 이야기는 총
12개의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꾀많은 호랑이의 이야기 속에 색이 다르게 관용어를 표시해
주고 이야기를 알아본답니다. 그리고 이야기의 결론을작은 멘트로 따로 구별해 두었어요.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다 보면 가진 것도 몽땅 잃어버릴 수
있어요. 돌떡 까지 먹으려다 토끼와 돌떡 두가지 다 놓쳐 버리는 것 처럼 말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교과서 수록이란 코너도 하나하나 조금더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더위를 먹었더니 아무것도 못하겠어.... 더위를 먹다... 소매를 걷다= 일을 적극적으로 할 준비가 되어 있을때를
말한답니다. 목에 힘을 주다 = 거드름을피우거나 남을 깔보는것,... 이렇게 말이지요.
초등학교 4학년인 된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관용어는간이 붓다. 사람을 못쓰다라는 관용어
빼고는 다 아는 관용어다. 간이 붓다에 뜻은 행동을 통제 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담해질때 사죽을 못쓰다는 어떤것을 좋아해서 그것에 꼼짝 못한다는
이런 뚯이 있다. 난 처음 듣는건데 이해가 되서 좋다. 다음엔 이것 보자더 어려운 관용어가 나오면 좋겠다. 뜻이 재미있었고 책이
좋았다.
찬영이는 4학년인 자기보다 조금더 어린
동생들이 보는것이 더 좋을 것이다란 생각을 이야기 했답니다. ㅎㅎㅎ 알고 있었지만 정확히 모르고 있었으면서 아는척을 하더라구요. ㅎㅎㅎ 하지만
책이 참 재미있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