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공부 방해꾼 스콜라 어린이문고 15
김혜리 지음, 김민준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b1.jpg

 요즘 우리 아이들은 학교 방과후 수업이나 학원에 가서 친구를 만나고 놀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네요~ 놀이터나 주변에 나가서 함께 할 친구가 없다고요~ 우리집 아이들도 원하던 영어 학원에 다니느라 방과후 수업을 몇개 정리하고 운동 한개씩만 하고 있답니다. 그럼 책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어떠할까요?


b2.jpg

이책의 주인공은 지태랍니다. 지태네 가족은 모두 5명이랍니다. 이집에서 지태의 첫 번째 공부 방해꾼은 바로 아빠랍니다. 축구 광 팬인 아빠는 집에서 응원하느라 동네가 떠나가라 하거든요. 그러고 보면 울집도 사정은 마찬가지인데,,,,, ㅎㅎㅎ그리고 지태가 응원에 함꼐 해야 한다고 성화시더라구요.

두 번째 방해꾼은 바로 누나 랍니다. 사춘기에 들어선 누나는 예민하기도 하고 또 아주 시끄럽기도 합니다. 누나 친구들이 집에 오면 깔깔까르르륵... 웃음소리에 영단어가 외워지지 않아요. 그리고 세번째 방해꾼은 엄마랍니다. 엄마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이시랍니다. 그래서항상 주변 친구분들이 항상 우리집으로 자주 놀려 와 음식준비도 하고 어디든 빨간 차로 다녀 우리동네 소방차로 불리우기도 한답니다.


b3.jpg

그리고 마지막 방해꾼운 마당발 우리 할머니시랍니다. 할머닌ㄴ 수시로 시장에 같이 가자고 하시네요~  동네를 돌면 만나는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아이스크림도 사주고 장난감도 사주신답니다. 그리고 할머니는 동네 새로 생긴 카페를 좋아하신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지캐는 이러한 가족을 사랑한답니다~


b4.jpg

초등학교 3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로록을 작성하였습니다

동생이 있는데 아빤 내일 축구보러간다고 공부를 다 하라고 햇다. 누나가 학교가 끝나고 와서 나도 축구를 본다고 해서 다시 축구표받으러 4시에 가 1시간이나 키다려서 겅부를 못했을 거다. 동생 생각도 안하는 누난 너~~~~~~무 이상한 누나이다.

그다음 우리집누나를 비교해보면 우리누나는 귀찮아하고 엄마는 똑부러지게 가르쳐 주고 아빤 친절히 가르쳐주시고 고마운분이시다.

찬영이는 누나나 가족들이 공부하려고 하는 지태를 도와주지 않는 점이 조금은 이상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반대로 생각해보면 우리집 찬영이는 누나에게 모르는걸 가르쳐 달라고 하면 누나가 귀찮아 한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엄마인 저는 똑부러지게 가르쳐 주고 아빠는 친절하게 가르쳐 준다고 하니깐요~ ㅎㅎㅎ올바른학습관이 아이에게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모든 엄마들의 바램이 아닐까요? 하지만 공부만 하는 아이보다는 소통이 되고 남을 이해하는 아이로 성장했으면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