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자격증이 필요해 -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고쳐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7
이향안 지음, 이주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1.jpg

요즘 아이나 어른이나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고 있지 못한답니다. 물론 우리집도 해당이 되는 부분이 어느정도 있어요. 우리집 4명의 가족중 작은 아이만 스마트폰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아빠폰으로 항상 게임을 하지요. 사촌지간에도 만나면 스마트폰에 아이들이 정신이 없답니다. 아이들이 게임보다는 같이 이야기 하고 뛰어놀아야 하는데,,,,, ㅎㅎㅎ 뛰어놀 공간도 부족하고 그렇긴 하지만요~ 부모인 우리부터 절제하는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어야 겠다란 생각을 한답니다.


a2.jpg

이 책속 주인공 마노! 엄마의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느라 친구도 많이 사귀지 못하고, 노는 방법도 잘 모른답니다. 엄마가 시장다녀오시는 소리도 못들을 정도로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있는 평범한 2학년 남자아이예요~ 스마트폰을 사고싶지만 엄마, 아빠가 허락하지않고 있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하늘에서 마노에게 스마트폰 하나가 뚝 떨어진답니다.

 이스마트폰을 가지려면 자격증을 따야 한다고 하네요~ 마노는 꼭 이스마트폰을 가지고싶어서 기필코 자격증을 따려고 한답니다. 그 자격증 따는것은 아빠와 여덟번 대화하기 마노는 아빠랑 대화가 그렇게 힘든 것인지 몰랐어요~ ㅎㅎㅎ 우리집은 아빠가 좀 귀찬아 하는 편인데,,, 작은 아이가 아빠랑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아빠가 잘 안들어 주는편이거든요^^                                                                                                                           

 


a3.jpg

그리고 그 다음 단계는 친구 3명이상 모아 세가지 놀이하기 랍니다. 요즘은 학교 운동장에 가도 같이 놀아줄 친구가 없는데,,, 조금은 힘들어 보이는 미션이기도 하네요~ ㅎㅎㅎ 하지만 마노는 과연 이 미션을 해결했을까요?  글고 마지막 미션은 버티기 랍니다. 버티기 대회에 나가서 1등을 해야 한다네요~ ㅎㅎㅎ 과연 그 결과는?????


a4.jpg


a5.jpg

초등학교 3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습니다.

마노라는아이가 있었다, 그 아이는 워낙 게임을 종항 틈만 나면 스마트폰 게임,,, 근데 어느날 하늘에서 최신용 스마트폰이 뚝 떨어져서나노는 어렵게 2단계 게임임무를 수행해서 3단계는 참기대회 인데 그걸 깨면 휴대폰 주인된다고 해서 1등을 하니 자격증도 얻고 스마트폰을 얻는 내용이다.

찬영이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이야기 라고 이야기 했답니다. ㅎㅎㅎ 요즘은 아이가 학교에서 추억의 딱지치기를 자주 한답니다. 엄마아빠 어려서 달력이나 종이로 접어 만든 딱지놀이요. 달력1개를 통털어서 만든 왕딱지,,,,, 테이프로 감아서 더 튼튼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야 한다면서 게임도 덜하고 친구들 딱지를 따는것도 더 재미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스마트폰만 한다고 걱정할 부분보다는 아이가 재미나게 놀이를 할 수 있는 분위기글 만들어 주어야 한다는생각을 더 많이 한답니다. 아이가 멍도 때리고친구들과 물총싸움도 할 수 있게 말이지요. 부모들도 아이들이 보는 앞에선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이게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준 이야기 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