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만다라 컬러링북
앨버트 허치슨 지음 / 미래라이프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j1.jpg

요즘 아이들이나 어른들을 대상으로 마음의 안정감을 찾기 위해 컬러링북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어릴적 색칠공부 하던 모습도 생각이 되고,,,, 요즘은 외국의 풍경이나 우리나라의 민화를 바탕으로한 컬러링북이 나오기도 하더군요. 그러다 만남 만다라 입니다. 만다라는 난해한 패턴과 대칭으로 이용한 그림을 이야기 한답니다. 만다라의 그림은 고대 그림속이나 기호같기도 하더라구요.


j2.jpg

이책에서는 찬찬히 시간이 생길때마다 나를 가만히 들여다 보는 의미로 채색을 하다 보면 마음이 조금은 안정이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된답니다. 저또한 그랬으니깐요 ~ 책의 시작페이지에는 체색이 되어진 만다라 그림이 제시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큰아이도 학교 미술시간에 만다라 그림같은걸 여러번 해보았다면서 엄마랑 같이 하고 싶어 했답니다. 아이들과도 충분히 같이 할 수 있는 교재 랍니다.


j3.jpg

이그림의 문양은 3학년 찬영이와 6학년 현진이가 같이 만다라를 채색하였답니다. 남매간에 서로 하겠다면서 채색하는 모습이 재미있기도 하였답니다.


j4.jpg


j5.jpg


j6.jpg

우선저는 이그림을 파스텔로 가운데 바탕을 칠하고 수채화 색연필을 이용해 노랑 색의 음영을 주었답니다. 그리고 바깥 부분의 기둥을 채색하였지요~ 시간이 날때마다 나 마음의 여우를 찾아가는 시간이 정말 빨리도 지나가 버리네요~ 정해진 시간안에 급하게 하기 보다는 컬러링북의 본 의미처럼 여유를가지고 채색해 나아가는것이 더 좋았답니다.


j7.jpg


j8.jpg

이렇게 만다라의 그림은 대칭이 되지만 기하학적인 그림과 문양같아서 채색을 하면서 큰 어려움이나 힘든 부분은 없었답니다. 만다라의 문양이 가는선이 좀 있어서미취학의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초등학생 이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집 3학년 6학년 두 아이도 남은 만다라의 그림을 채색하면서 마음의 여우를 찾아가는 시간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