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타이밍 육아 - 끝까지 공부하는 힘을 기르는 생후 10년 자녀교육 로드맵
오영주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g1.jpg

두 아이를 키우면서 많이 헤매이고 당황하고 엉성하게 서툰 육아에 빠져서 요즘은 육아교육 책을 자주 본답니다. 아이와 같이 성장하는 것이 부모더라구요. 아이가 나니를 먹으면 부모로써 그만큼 아이와 같이 자란다... ㅎㅎㅎ 정말 맞더라구요. 요즘은 정말 다양한 양육서가 나오고 있어서 교육의 바다에 빠져 버린 기분이 들어요. 그럼 타이밍 육아는 무엇을 알려줄까요?

g2.jpg

저자는 5파트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답니다. 1. 끝까지 공부하는 힘을 기르는 타이밍 육아의 기본 원칙, 2. 내 아이의 언어발달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3.내아이의 언어력을 높이기 위한 타이밍 육아방법 4. 내아이의 행동발달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5. 내아이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타이밍 육아방법 이랍니다. 그리고 타이밍 육아의 기본 원칙을 알아야 하겠더라구요.
우선 우리집 아이들을 기준으로 책을 살펴 보았답니다. 초등 3,6학년이 되는 아이들이기때문에,,,,, ㅎㅎㅎ 진작에 알았다면 정말 더 좋은 엄마가 되어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ㅎ 항상 지나고 후회를 하게되되더라구요.

g3.jpg

조금은 아이가 현명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논리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잖아요. 그리고 잘못된 칭찬은 독이니 칭한할 만할때 칭찬하라... 정말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은 부분이랍니다. 읽으면서 뇌구조까지 이 시기에 반응하는 아이들의 뇌나 행동구조를 보면서 아~~ 그떄 그래서 아이가 그랬구나 란 소릴를 하면서 읽었어요, ㅎㅎㅎㅎ 아이가 끝까지 공부하나하는 힘의 비밀중의 하나가 언어력,,,,, 그러게요~ 책을 읽으면서도 책의 글의 속뜻을 모르고 읽는 아이를 보면서 참 이상하다란 생각을 했지요~ 엄마인 저도 사전을 끼고 살지 않았거든요.

g4.jpg

항상 봄에는 학교에서 공개수업을 하지요~ 그러면 항상 엄마로써 내 아이가 조금더 잘 발표하고 잘 이야기 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데,,, 이렇게 차분히 도와주는 어마가 되어주아야 하겠더라구요. 항상 모든 일에는 타이밍이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타이밍 육아란 제목이 딱이더라구요.

g5.jpg

저는 큰아이에게도 이야기 한답니다. 무엇이든 스스로 계획을 세 우고 엄마이지만 엄마의 의견이 틀리다고 생각할때는 바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엄마를 설득시켜 보라는 이야기를 한답니다. 하지만 아이가 그 시기시기에 발달하는 것이 다르기때문에 그렇게 하기는 다소 무리가 잇을을 이번에 알게되었네요~ ㅎㅎㅎ 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엄마들도 그냥 자신이 어른이기때문에 그냥 어른의 말들어라란 소리는 이제 그만해야 할 이야기란 생각을 합니다. 아이들이 당당하게 어디서든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이야기 하고 어른들도 잘못된 행동이나 과습은 바꾸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생각을 말이지요~ 처음부터 완벽한 부모는 있을 수 없듯이 처음 부터 하나하나 틀렸다고 생각하는 시간부터 조금씩노력하는 부모가 되어여 할것 같네요~ 너무나도 많은 양육서들이 나오고 있지마 아이들이 발달성장을 이해해서 그 시기의 타이밍을 파악해 주는 부모가 친구처람 대화가 되어주는 부모가 되어주어야 하겠어요. 내 감정을 잘 다스리고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