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엄마에겐 비밀이야 - 애완동물, 사랑, 책임감 노란돼지 창작동화
은효경 글, 고수 그림 / 노란돼지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1.jpg

우리집 아이들도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 한답니다. 아이들이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하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네요. 달팽이는 아이들이 어린이집 다닐때 분양받아와서 7년정도 키우고 동네 아이들에게 분양도 참 많이 했답니다. 요즘은 구피와 금붕어를 키우는데요.... 그래도 반응하고 소통하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졸라대네요. 그럼 이 책의 아이들은 엄마에게 무슨 비밀을 가지고 있을까요?

d2.jpg

이 책의 주인공은 민준이와 민경이의 이야기 랍니다. 동생인 민준이는 누나 민경이가 요즘 들어 집에 바로 오지 않는 게 이상하기만 했어요. 오늘도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누나를 찾으러 나갔는데 동네 여기저기 돌아다녀 봐도 보이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옥상 계단에서 내려오는 누나랑 마주치게 되고, 다시 둘은 옥상으로 올라갔어요. 거기엔 누나 혼자 몰래몰래 숨겨둔 귀여운 햄스터 한 마리가 있었답니다. 엄마가 모르는 비밀을 공유한 남매는 밤톨이(햄스터)를 정성스럽게 키우기로 했답니다. 둘이 지어준 행스터의 이름은 밤톨이랍니다. 둘은 매일매일 햄스터에게도 향한 답니다. 민준이와 민경이는 아빠에게 안마도 하면서 용돈을 몰래 챙겼답니다.


d3.jpg

밤톨이가 외롭지 않도록 용돈을 모아서 친구 밤순이(햄스터)까지 새로 사왔어요. ​민준이와 민경이는 매일 매일 밤순이와 밤톨이를 챙기기에 바쁘답니다.그러다가 어느날 옥상에 갔는데 밤순이와 밤톨이가 담긴 상자가 없어졌어요. 용기를 내어 경비아저씨께도 물어보았지만 밤톨이밤순이는 보이지 않네요~ 남매는 울다가 집에 갔는데... 이게 왠일일까요....궁금하시면 책을 읽어보세요~~

d4.jpg

초등학교 2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남겼답니다.

애들아! 아무리 엄마가 안된다고 해서 거짓말과 비밀은 곡 말해야 하돼!! 알겠지!! 나도 그렇게 거짓말 할때도 있지만 우리집은 1년 이 계속지나서라도 진실 꼭 밝혀 . 그래서 말이야~ 거짓말도 나쁘지만 엄마한테 그러는건 정말 나쁜거야. 나두 너희들 때문에 아주 많으너 깨달았어. 고맙다. "애들아~"

찬영이는 민준이와 민견이가 엄마에게 거짓말하는 부분은 정말 나쁜것이라고 이야기 하네요. ㅎㅎㅎ 요즘은 아이들이 학교 끝나고 그냥 말없이 다니기엔 무서운 세상이잖아요. 그러면서 이야기를 하네요... 고모가 키우는 고슴도치 또치가 새끼를 낳으면 키우자고 말이지요. ㅎㅎㅎ 아빠가 많은 반대를 하고 있어서 고슴도치도 키울수 없는데,,, ㅎㅎㅎ 앞으로 더 아이들과 더 많이 고민해 봐야 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