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린이의 비밀노트 즐거운 동화 여행 38
한예찬 지음, 오은지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d1.jpg

아이가 10대 이제 청소년시기를 바라보는 나이가 되어 아이드리 올바른 성에대해서 알았으면 한답니다. 아직 초등 5학년이지만 이성이나 남자 친구에대해서 별로 관시이 없는 딸아이가 이책의 이야기로 너무 놀라지 않고 자연스럽게 성장 과정의 하나를 잘 받아들였으면 하네요~

12살 몸에 2차 성장의 시기가 보이는 시기라서 생리나 몸의 변화에 관한 이야기를 자주 하고 있답니다.

d2.jpg

이책의 이야기 주인공은 열세살 소녀 예린이랍니다. 예린이는 학원에서 진우라는 남자 아이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진우도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예린이는 기쁜 마음에 설레었지만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진우는 스킨십을 강요하고 그러지 않으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라고 예린이에게 말하네요~ 이론이론...

그런 예린이에게 예린이의 언니는 실수로 그만 임신해버린 친구 효민이 언니의 이야기를 꺼내게 됩니다. 큰 충격을 받은 예린이는 큰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사랑과 성 이야기는 예린이가 겪는 사건들을 겪으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답니다. 예린이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d3.jpg


d4.jpg

초등학교 5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은 사랑과 성에 대한 이야기 이다. 이책의 줄러기는 예린이는 학원에서 어느 남자 아이를 만나게 된다. 예린이 그남자 아이를 좋아하게 된다. 둘은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어 사귀게 된다. 그러다가 진우(그남자애)기 늦은 저녁 예린이를 불러내며 키스르 하자고 한다. 예린이가 거부를 하자 진우는 키스를 하지 않으면 헤어지기까지 한다고 말했다. 예린이는 결국 진우와 헤어졌다. 그뒤.... 진우는 예린이의 절친 은서와 사귀게 되었다. 진우를 모르는 시귀게 된다. 은서네 집에 가는 동안 예린이는 누군가가 서로 안고 키스하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진우와 은서였다. 예린이는 19살까지 이성교제를 하지않는다고 약속하였다. 나는 이책을 보모 많이 놀랐다. 그리고 나도 19살까지 이성교제를 하지말아야겠다. 우리반에도 사귀는친구들이 잇는데 그 친구들에게 충고해주고 싶다.

ㅎㅎㅎ 현진이는 임신과 성폭행같은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름 충격을 받았네요. 생리의 이야기는 아이에게 언제 일어날지 알 수 없어 생리대와 왜 그러한 변화가 생기는것인지 이야기를 해준것이 있답니다. 스킨쉽은아이들과도 하지만 저희 부부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보여준답니다. 하지마 아이가 성을 더럽다고 느끼는것 같더라구요. 조금더 크면 서엥 대해 더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하겠지요~ 성도 아름다울 수 있고 이성교제도 아이가 지혜롭게 할수 있으면 하네요~ 그리고 책의 뒷부분의 10대를 위한 성교욱 코너도 아이가 잘 이해했으면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