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크마 5 - 비밀의 광장 마법 소년 코토의 환상 대모험, 타이니크마 5
멀린 맨 지음, 얀 키예르 그림, 서윤정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타이니크마는 우리집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고 있는 책읿니다. 계속계속 다음편을 기다리면서 손꼽아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5학년인 딸아이도 2학년인 작은 아이도너무나 흥미진지핟며 보고있답니다. 판타지 이야기인데요~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타이니크의 이야기는 전설의 땅 카이클라니아에는 4종족이 살고 있답니다. 빛의 보호를 받는 태양족, 그림자의 보호를 받는 달족, 자연 그대로의 힘을 물려받은 산족, 지혜를 지닌 강족 각 종족은 자신들만의 고유한 신을 믿고 저마다의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는데 더 많은 것을 차지하려는 욕심으로 전쟁이 시작되었답니다. 간신히나라들은 협상에 의해 전쟁은 끝이 났지만 태양족의 영웅이었던 여왕이 하나의 신을 믿어야 한다며 강력한 지배를 하려고 하고 네 종족은 힘을 합해 대항했지만 여왕의 파수꾼들 때문에 실패하고 100년이 흘렀답니다. 마스터 콘라드가 100년동안이나 잠겨 있던 비밀의 광장을 열고 각 종족을 모아 힘을 합쳐 싸우자고 설득하는데 서로에 대한 불신이 깊은 종족들은 경합을 통해 최고의 타이탄을 뽑아 여왕과 싸우자고 합니다.


책이 분량이나 글밥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요~ 초등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답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이렇게 보고그리기 코너가있답니다. 만화를 꿈꾸고 있는 아이들인 스케치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할 부분이기도 하지요~ 타이니크의 주인공의 표정도 따라 그리기를 할 수 있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ㅇㄴ 타이니크마에 대한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코토가 타이니크마를 가지고 있는 소년이다. 전사들끼리 경합하여 싸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남은 코토와 샤리나와 싸우는데 마음 약한 ㅋ토는 넘어진 새리나를 밀지 못하고 묻고 있는데 샤리나가 갑작스럽운 공격으로 코토는 위험하였지만 다행히 빠져 나왔다. 둘이서 크게 공격여 코토가 쓰렂ㅆ다. 그래서 새리나 부족이 구해주기로한다. 나는 이 책의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면 행동감 있는 그림과 재미있는 내용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 단점은 책 내용이 많이 짧으며 만화책도 아닌데 마놔 같은 느낌이 나서 별로인것 같았다.

ㅎㅎㅎ현진이는 내용이 너무나 짧다고 하네요~ 2학년인 동생은 읽기 딱 좋다고 이야기 하구요. 흥미진지하게 스토리가 이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나게 다음권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