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직업이 생겼대요 - 진로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사회 10
우리누리 지음, 송진욱 그림 / 길벗스쿨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은 하루에도 수십가지의 직업이 생기고 사라진다고 합니다. 내 아이가 자라서 선택할 직업은 엄마인 제가 생각도 못하고 꿈도 꾸지 못할 일들이 생기겠지요. 앞으로의 직업은 정말 무긍무진할것 같은데 내 아이는 어떠한 꿈을 꾸고 있을까요? 요즘은 직업의 세계가 정말 다양하잖아요. 엄마로써 잘 알지 못하는 직업도 많고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내 아이가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했으면 한다는 점이랍니다.

이 책에는 각 분야의 80가지 직업이 생겨난 이야기와 그 직업이 하는 일이 담겨 있어요. 책을 읽고 미래엔 어떤 직업이 새로 등장할지 상상해 볼 수 있답니다. 이책은이야기 형식을 빌려 다양한 종류의 직업을 소개하고, 그 직업의 유래를 밝힌 책이랍니다. 간호사는 왜 생겼는지 음악치료사가 하는일과 다문화 언어지도사의 일도 알 수 있어요. 엄마인저도 아이랑 함께 보면서 다문화 언어지도사의 일을 알 수 있었답니다. 요즘은 세계가 마을처럼 공동체 형식이잖아요.

그리고 브랜드 메이커와 제품디자이너의 직업도 엄마인 저 어릴적에는 생각도 못했던 직업이잖아요. 요즘은 틈새직장을 만들고 꿈꾸는 사람도 참 많더라구요. 너무나 많은 직업이 잇어 다 분류가 안되는 부분도 있다고 하니깐요~ 요즘은 아이랑 영화도 자주 보는데요. 특수효과 기술자란 분애도 정말 파워가 있는것 같아요. 그래픽으로 실제보다 더 사실 처럼 만들어 내는 효과등에서 아이들은 더 무궁무진한 꿈을 꾸고 만들어 갈꺼란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는 컴도 더 많이 발전하겠지요. 스마트폰이 작은 컴 노릇을 하고 있잖아요.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은 직업에 대한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여러가지 직업에 대해 나와 있는데 1번째 의료교육 복지에 대해 나오고 2번째는 행정, 법률, 환경에 대한 직업 3번째는 생산, 기업, 경제 4번째는 예술, 문화, 스포츠에 대해 5번째는 과학, 기술, 정보 6번째 방송, 언론, 출판, 7번째 서비스에 대하여 나와있다. 나는 이책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직업은 플로리스트는 꽃을 아름답게 해주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이책은 꿈에 대해 알고 싶은 친구들이 읽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직업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직업을 선택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도 많이 나와 있고 아이가 그러한 체험관을 너무나도 재미나게 다녔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직업은 아이들이 꿈꾸면 만들어 질것이 많기에,,,, 아이게 니가 스스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는지를 잘 찾아보라고 이야기 했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현존할 직업은 무엇일지 저도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