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 -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꼭 필요한 영어 개념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시리즈
김은희 지음, 신동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아직 영어 학원을 다니지는 않아요. 뭐.. 학교 방과후 원어민교실에 다니기는 하지만 영어 학원에서 처럼 주어, 목적어 이렇게 생각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이책으로 타동사에 술어까지 ㅎㅎㅎ 좀 어렵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이렇게 아이가 영어를 조금은 겁내 하는시기이지만 그래도 자신있게 책을 주었답니다.

이책에는 다양한 문법 개념과 외국인과의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한 일상 표현, 발음 방법까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도록 재미있고 쉬운 이야기로 풀어내 영문법을 어렵지 않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더군요. 하지만 우리집 현진이는 영문법을 첨 접해볹라..... 이책이 쉽다고는 하지 않았답니다. 우선 문버이 뭐지? 하면서 차분히 소개해주는 형식이라 정말 맘이 조금은 놓이더라구요. 원뜻이 다른게 알고 있는 외래어라는 부분에서 아~ 하고 저도 다시금 보았네요~ 지시대명사 갖기....즉 가리키는 말이더라구요. Be동사가뭐지... ㅎㅎㅎ 중학교때 정말 머리가 쥐나게 암기하고 공부했던 기역이..... 책의 중간중간에 만화가 조금은 지루하지 않게 이끄어 주고 있어요.



현진이는 초등 5학년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네요~ 이책은 영어에 대한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영어의 어수느 공손하게 말하는 법, 감정표현에 대해서, be동사, 형용사, 잡속사, To부정사, 의문사, 동명사, 과거 지세, 현제시제,미래시제, 비교급, 최상급, 수동태, 능동태, 어근, 접두사, 접미사, 형식, 가정법 등 여러가지에 대해 나와 잇다. 나느 이책을 읽고 나서 이야기도 듣고 영어를 뒷장에 설명글과 나와 있어서 더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책의 장점은 이해하기 쉽게 나와 있단다는 점이다.

현진이가 그래도 나름 이해하고 쉬웠다고 적어두어서 영어 학원 보내지 않고 나름 아이랑 공부한것이 효과가 있는건지,,,, ㅎㅎㅎ 영작을 아이가써보면서 어려워했지만 무턱대고 영문법을 공부하기 보다는 적게라도 쉽게 조금씩이해하고 알아가는 영어가 되었으면 하네요~ 더더욱 재미잇는 책들로 신이나는 영어를 공부했으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