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자연 속 그림 한자 - 자연 내 친구 한자툰 2
벼리 강 글, 최윤주 그림, 임완혁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교에서도 급수별로 한자를 공부하라고 여러가지 시험도 보곤 한답니다. 4학년인 누나가 있어서 1학년인 아들녀석이 요즘 한자 공부하는 맛에 푹 빠져 있는데요~ ㅎㅎㅎ 5급 공부하는 누나를 은근히 골려 먹기도 하고 놀리기도 하네요~ 이녀석은 아직 한자 자격증이 없는데 말이지요~ 그러면서 은근 아려운 한자 한개를 외워서 친구들에게 아냐고 질문도 하는 아들이랍니다. 이번에 자연속 그림한자를 편하게 더 재미있게 아이들이 한자를 편하게 공부해 보았답니다.

이책은요... 한자에 맞는 그림이 나오고 어떻게 한자가 형성이 되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딱딱한 내용이 아니라서 아이가 재미있게 한자를 알아갈수 있는것 같아요. 글씨만 빼곡히 있으면 책 보는것도 거부감이 들텐데, 그림과 재미있는 글들을 보면서 한자에 대해서 공부할수 있답니다.

바위암자는 산과 돌석이 만나 바위 암이 되었구요. 신선선은 사람인과 산산이 만나 되었답니다.

이렇게 글자도 적고 자연속의 그림과 어울어져 있어 1학년인 아이도 4학년인 아이도 부담감 없이 재미나게 한자 공부를 한셈이랍니다. 책의 중간부분에서는 사자성어도 나오고 있어서 방방곡고- 동네마다 급이 마다 한군데도 빠짐이 없는 모든곳... 이렇게 설명이 잘 되어져 있어요~

이책의 보록인 한자툰 놀이터는 4학년인 딸아이가 열심히 놀이한 책이랍니다~ 정말 쉽고 편하게 부담감 없이 보았다면서 이야기 하더라구요~ 찬영이는 재미난 한자책을 만나거라고 저학년 아이들에게 한자를 싫어 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꺼란 이야기도 했답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찬영이가 이책을 읽고 공부하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한자가 진짜 많다. 바로 136까지 있었다. 난 읽느라고 3일니나 걸렸다. 내가 모르는 한자들이 더더더 더욱 많이 있었다. 그 다음 내가 아는 한자는 조금 있었다. 그런데 만화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계속 배꼽나오게 많이 웃었다. 아직도 책이 2권이나 있다. 한권은 ㅜ나가 읽고 나는 1권읽고 누나 한테 빨리 읽으라고 해서 누난 읽어야 한다. 누나가 책을 안읽어서 못읽었다.라고 하면 놀시간도 없이 계속 책만 쫄쫄~~ 매달리면서 하는 게 그럴꺼 같다. 찾아라 자연속 그림한자는 너너무 재미있었다. 계속 읽을꺼다. 정말 찾아라 자연속 그림한자 만화는 정말 재밌다.

찬영이는 누나가 부록으로 나온 한자툰 놀이터도 같이 읽고 싶었는데 누나때문에 같이 볼 수 없았다고 하는 마음을 기록해 두었답니다. 아이가 배꼽이 나오게 재미있었다고 하는글 보셨지요~ 핮나도 이렇게 재미나게 공부할수 있으니 정말 좋아하네요~

초등학교 4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은 한자를 알게 해주게 해주며 한자 실력을 향상시켜 주는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한자가 중간중간에 단어씩 나오다가 한글자씩 나오고 중간중간 만화도 있다. 문제집에는 너무 어렵지 않게 책에 있는 내용으로 나와 있으며 본책에는 심심하지 않게 글씨에 포인트를 주어 내용을 더더욱 돋보이게 나왔다. 나는 한자공부가 마침 필요했던 참이엇는데 이렇게 공부에 도움이 되게 나와 큰 도움이 되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책의 장점은 심심하지 않게 만화도 그려져 있고 글씨에 포인트를 주어서 오히려 더 예쁘고 한자도 어렵게 설명되어 잇지 않아 쉽게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다.

현진이도 쉽고 재미나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조만간 친구들에게 빌려준다는 책의 목록에 들어 갈것 같아요. 아이가 학교에서도 한자 급수 6급 시험을 보았고. 공인 한자 자격증 준5급을 준비하고 있거든요~ 재미나게 공부 할 수 있는 책이란 말에 더할 말이 더 필요없겠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