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생각 정리의 힘 -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우는 마인드맵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김현태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들이 컴푸터나 스마트 폰에 길들여지고 계산기를 써서 생각이란 단어를 생소하게 느낀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면 엄마 어릴적에는 산기도 없었고 별로,,, 그리고 바보 상자라 불리우는 텔레비젼보다는 친구랑 바깥에서 소꿉놀이하고 바쁘게 지냈고 몽상 같은 이야기도 만들었는데 우리아이들도 그렇게 다양한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정리도 할 줄 알게 되었으면 좋겠더라구요~ 그럼 어떻게 생각이란것을 정리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이책에서는 성공한 분들의 미인드맵을 이용하는 방법과 마인드맵을 정확히 알려주고 있답니다. 그러면서 생각이 정리하게 되고 그러한 가운데 요약과 포인트 찾기 그리고 성적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마인드 맵이라고 합니다. 뇌도 ㅇ둔동을 하면 근육이 생긴다네요~ 피카소와 에디슨 처럼 최고급의 뇌를 갖고 싶다면 얼만큼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더고 하더라구요. 생각의 기술중 가장 강력하면서 단단한것이 마인드맵이랍니다.

마인드 맵을 하며 좋은 점은 1.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해 두뇌 계발에 좋다. 2. 혼란스럽고 흩어져 있는 생각을 쉽게 해결해 준다. 3. 지루하지않아서 집중력이 향상된다. 4.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시간낭비를 없앤다. 5.창의적인 생각에 날개를 달아준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에드워드 휴 같은 세상을 바끈 위대한 마인드맵의 달인 이야기를 통해 생각정리의 기술이 꿈을 이루게 할 것이라는 아이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엇답니다.

아이들 수준에 맞게 마인드맵이 무엇이며 장점과 만드는 방법까지 친절히 잘 설명해 주고 있어 나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채워주기 정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책의 사이사이에 다양한 마인드법을 활용해서 사용하는 키포인트가 나와 있답니다. 마인드맵도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서 다양한 주제와 생각의 목표를 세워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그중 현진이가 관심있게 본 부분인 설득 마인드맵 작성하기~ 정말 이렇게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면 갖고 싶은걸 가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초등학교 4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은 생각정리의 대하여 알려주는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이책은 8단원까지 나눠 있다. 1단원은 "반가워 마인드맵"이다. 1단원은 마인드맵의 장점들이 나와 있다. 2단원은 "세상을 바꾼 마인드맵이다의 달인"이다. 이단원은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위인이 된 인물을 소개 하는 내용등등이다. 나는 마인드맵을 잘 몰랐는데 이책을 읽으니 생각정리에도 알고 마인드맵에 대하여 알아 좋았다. 또 국어, 수하그 사회등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공부하는 법을 알아 도움이 될것 같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책의 장점은 자신이 힘들어 하는것을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진이는 프로젝트수업의 주제망이 마인드 맵과 다르다고 생각하여 마인드맵을 잘 모른다고 하였더라구요. 주제망수업의 계획 처럼 생각의 가지를 펼치게하고 생각을 정리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연습을 하다보면 더간략하게 정리하고 사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