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대란 인생에서 무엇인가
김옥림 지음 / 오늘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40대란 나이로 이제 40을 막 넘어서서 내생에 전환기란 건강검진도 받아야 하고,,,, 그러면서 정말 지금까지 내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지냈늦지 정말 되돌아 봐야 하겠더라구요. 그러다 만난 책이랍니다. 내 인생에서 그리고 사람들의 인생에서 30대란 정말 인생의 전환기를 맞을 수 있는지 지나가서 더더욱 아쉽기도 한다.
이책의 저자는 아버지가 자녀에게 이야기 하듯이 말을 전해 주고 있다. 저자는 자기 자신을 찾지 못하고 작은 일에 집착하며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젊은이들에게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스스로 강해질 것, 꾸준히 공부할 것, 삶의 의미를 찾을 것, 항상 소망하고 기도할 것을 조언한다. “행복은 앉아서 기다리는 자에게는 오지 않는다. 그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자에게만 찾아올 뿐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희망은 변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에게만 찾아온다." 라고 강조한다. 희망이라.... 정말 내가 희망하고 꿈꾸는것이 그대로만 다 이루어진다면 인생이 그닥 재미나지는 않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다. 그런데 어떤 이는 화려한 주인공으로 사는데 어떤 이는 초라함 그 자체이다. 각기 다른 사람들의 인생관과 그 삶속에서 진장한 행복은 자신이 느끼고 만족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읽으면서 들었다. 무엇 때문에 이런 결과를 가져왔는가? 그것은 꿈의 설계도가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이다. 꿈을 이루려면 꿈꾸는 대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나도 그동안 계획이란걸 하고는 살아왔는지 되돌아 보았다.
이야기의 사이사이에 저자는 이렇게 박스로 따로 life Point 간단히 에세이를 알려주고 있다. 정말 읽으면서 정말 그렇겠다. 음,, 하고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했다. 자신을 닮고 싶어 하는 사람을 모방하다보면 정말 존경하는 임물처람 변해 있는 자신을 알 수 있게된다고 하였다. 모 방송에서 모창가수로만 잇다가 현직 가수보다 더 잘부르게 되어 현직 가수가 진 사례의 방송을 보면서 정말 노력하고 따라부르다보니 이렇게 되었다고. ㅎㅎㅎ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인드는 어디든 잘 나오는 이야기 이다. 적국적인 사고를 기르기 위한 7가지 방법도 내가 다시금 생각하고 따라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성공마인드....1.그들은 자신만을 위해 성공하지 않았다. 2.그들은 자기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있었다. 3.그들은 자신만의 신념이 확고하다. 4.그들은 목적의식이 뚜렷하다. 5.그들은 길이 아니면가지 않았다. 6.그들은 늘 공부하고 연구하였다. 7.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느 행복해 지기 위해 태어났다고 하루에 3번씩 말하라는 자기암시... 정말 긍정의 마인드가 될 수 있다란 생각이 든다. 다시 아침이면 두아이들을 학교 보내기 위해 하루종일 힘든 가사일에 그리고 엄마보다 나를 찾기 위해 한줄의 책을 읽어야 하겠다. 그리고 조금은 더 행복하게 살 고 있다고 나를 칭찬하여 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