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혼 대비 비밀 노트 ㅣ 재미난 책이 좋아 16
박채란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8월
평점 :
한가정이 파괴되어 가는 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 진다는것은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인것 같아요. 각 가족 구성원간에 대화도 필요하고 애정도 잇어야 하고 부모로써 아이들과 마냥 행복하기만 할 수는 없겠지만 그런 부모가 되지 않기 위해 항상 서로가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아이들에게 부모의 잦은 불화로 싸우는 과정이 많이 보여진다면 정말 아이들이 이러한 노트도 만들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드네요~
이책의 이야기는 11살인 재인이가 매일 같이 싸워대는 부모님을 보면서 쓴 글이랍니다. 집안일을 잘 돌보길 원하는 아빠와 회사 생활에 바쁜 엄마로 인해 갈등이 시작됩니다. 결혼전부터 다닌 회사에서 차장으로 승진을 한 엄마는 회식과 주말 근무로 인해 집안일에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됩니다. 아빠는 다니던 회사에서 나오게 되면서 본인의 전공과는 별개인 가전제품 대리점에서 일하게 되면서 불만이 폭발을 하게 되지요.
그래서 두사람은 만나면 서로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배려의 말이 아닌 불만을 이야기하기 바쁩니다. 재인이는 스스로를 주어온 아니가 아닐까 생각도해보구요. 정말 마음이 짠해지네요~ 재인이는 친구들과 각자의 부모님의 이야기도 해보고 부모님이 이혼할꺼면 다른동네도 알아본다고 친구인 보라랑 답사도 다니구요. 결국 아빠랑 엄마는 따로 살기로 했고 아빠는 집을 나갔어요. 그리고 휴가를 다녀온 뒤 재인이의 이혼 노트에 2장의 편지가 나온답니다.
초등 학교 4학년인 현진이는 이 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이책은 이혼을 대비할때 읽는 책인것 같다. 이책에 줄거리는 재인이의 부모님이 맨날 싸우기 시작하여 재인이는 "이혼대비비밀 노트"를 쓰게 된다. 재인이는 친구도 사귀지만 부모님 이혼한다는 말때문에 심장이 벌렁벌렁 뛴다. 재인이는 연보라라는 친구와 짝이되었는데 연보라가 보여준 해결에 책 떄문에 혼동 스러웠지만 재인이의 이혼대비 노트를 본 부모님들이 다시 잘사는 내용이다. 나는 이책에 장점은 부모님이 이혼을 앞두고 꼐신다면 이책이 위로가 될 수 있고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책에 단점은 이혼한 아이들이 더 상처 받을 수 있다.
현진이는 부모님들이 이혼하고 싸우고 그러한 환경속에 아이들이 상처받고 마음아파하는 점이 와 닿앗나 봅니다. 요즘은 정말 편모편부인 부모님이 많아요. 그리고 재혼 가정도 있구요. 물론 서로가 상처받지 않고 가족간에 각자의 역할에 충실해야 하고 그러한 상처가 있더라도 아이들과 현명하게 잘 대처해야 하겠다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로가 조금씩 배려한다면 이혼까지는 하지 않고 아이들도 더이상 상처받지 않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