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 카메라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초보자도 특별한 사진을 찍게 도와주는 83가지 기술 ㅣ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8
한샘EUG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핸드폰이고 카메라고 인터넷으로 바로 바로 연결되어 사진도 인터넷 상으로 올리고 하죠~ 아직 디카만 가지고 있어 갤럭시 카페마의 기능에 정말 궁금한점이 많았답니다. 수동의 기능이 조금 가미된 카메라가 있기는 한데 요즘 갤러기 카메라차람 바로 바로 호환이 되는 카메라가 가지고 싶은 욕심이랍니다. 그래서 이책으로 먼저 갤럭시의 모든 기능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그러면서 뒷부분에 다양한 내용이 유익했답니다.
이책은 전체적으로 초보자도 특별한 사진을 찍게 도와주는 83가지 기술이 담겨져 있답니다. 갤럭시는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기능이랑 비슷하더라구요. 총 구성은 1.처음 갤럭시 카메라 처음 사용하기 2.촬영방식: 좋아보이는 사진을 위한 기초 다지기 3.촬영 : 갤럭시 카메라로 야무지게 촬영하기 4.편집 ; 혼자서도 척척 폼나게 편집하기 5. SNS갤럭시 카메라로 투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 스토리 즐기기 6.뮨제 갤럭시 카메라 완전정복의 형식이랍니다.
책에는 이렇게 사진의 구도등이 자세히 기록되어져 있답니다. 삼등분할 구도가 안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사진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적정노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어요. 노출이 뭔지 정확히 몰랐는데,,, 아~~~ 이렇구나했지요. 어떤 사진은 너무 어둡고 ,어떤 사진은 너무 밝고,,,가끔은 흐리기도 하고...그런게 모두 적정노출을 못줘서 그런거라네요. 수동 방식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그래서 작품사진도 찍곤 하시는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노출이 과다되면 너무 밝고 노출이 부족하면 너무 어둡고...그렇다고 해요.
그리고 책에 조리개,셔터속도,iso이런 말들은 왠지 어렵더라구요. 저는 보통 자동으로 해서 사진을 찍거든요....ㅎㅎㅎ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이런것이 있구나 정도로 읽고 넘어갔어요. 뭐~ 전공자는 아니니깐^^ 그리고 포토샵 부럽지 않은 PicsArt란 부분으로 핸드폰으로 바로 사용해 보았답니다. 다순히 사진 액자꾸미기만 사용했는데 이 웹은 다양하게 합성을 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고 재미난 사진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바로 아들 사진을 설경을 배경으로 이렇게 쉽고 빠르게 합성을 해 볼 수 있었답니다. 조금 더 디테일 하게 합성도 가능하더라구요~ ㅋㅋㅋ 넘 재미나고 이쁜 사진을 만들 수 있겠어요.
그리고 찍는 방법,편집, 이미지수정작업, 스마트폰의 카카오톡까지...카메라가 있는 분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카카오스토리에 단순히 사진만 올렸는데요~ ㅋㅋㅋ 정확히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검색하곤 했는데 이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답니다.
이책으로 갤럭스 카메라만 준비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지금 사용하고 잇는 디카도 조금은 응용이 가능하겠더라구요.천천히 남편을 설득해서 갤럭시카메라로 업그레이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