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을 바꾸는 노력의 멘토 반기문 ㅣ 세상을 바꾸는 멘토 3
박인경 지음, 장유진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세상을 놀라게 만든분이시라죠... 동양인으로 처음 UN사무총장이 되신분이...... 반기문 총장님... 정말 자랑스러운 대한의 위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가정환경속에서도 이렇게 대단한 분이 나타나셨으니 대단하신것 같아요. 그런 위인의 삶을 통해서 아이가 다양한 꿈을 꾸고 그러한 노력을 아이가 알아갓으면 하는 바램으로 책을 주었답니다.
이책의 주인공 반기문 씨는 어려서 다양한 고난이 있었답니다. 어린나이에 상심이 많이 되었지만 그로인해 위축되지 않고, 자신이 뜻한 대로 쭈욱 밀고 나갔기에 고난을 극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았으까 싶어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엄마의 역할도 참 중요함도 다시 한번 이책을 통해 알게되었네요. 반기문 총장님은 외교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초등학교 5학년때 하게 되었답니다. 학교에 외교통상부 장관인 변영태님이 오셨는데..그의 연설을 듣고 그러한 꿈을 꾸기 시작한것이지요. 주산을 잘하는 친구를 제치고, 주산대회에서 나간 일하며, 교재도 딱히 없던 시절에 영어를 잘하게 되고,,, 그러한 이야기 정말 가슴찡하더라구요. 반기문씨는 학교에서 쓸 영어교재를 직접 만들기도 하는 걸 보면요. 노력은 타고난 천재보다 더 위대하다고 다시한번 느꼈어요.
조등3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활동을 하였답니다. 이번에는 느낀점과 빈기문아저씨께 편지글 위주로 작성했네요~
반깁기문 아저씨께!
아저씨! 우리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만나기 여려운 사람이 반기문 아저씨라네요. 이름은 들어 봤어요. 근데 이렇게 힘든 노력을 해왔다니... 어떻게 이럴 수가~ 저라면 포기했을 수도 있었는데 거기다~ 놀림당하고 형편 부족하고 졸리고 시간도 없고, 그런데도 끝까지 짱!! 저도 포기 하지 않을꺼예요. 저도 꿈을 위해서 노력할꺼예요. 지금도 노력하고 잇지만 더 노력할 거예요. 아저씨도 건강하세요~
현진이는 현존해 있는 분들의 위인 책을 받고서 놀라기도 했어요. 돌아가신 옛사람의 이야기를 읽다가 현존해 계시는 분들이 이상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위대한 업적을 보면서 현진이 스스로의 꿈도 더 키워갈꺼라고 하네요~ 현진이도 초등학교 선생님의 꿈을 꼭 이루어 나가길 바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