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비 따라 인형 만들기 (특별부록: 모든 인형 실물본) - 엄마가 만든 우리 아이 명품 인형
윤아영 지음 / 미호 / 2012년 6월
평점 :
아이들이 있는집이면 가끔 아이가 인형을 만들어 달라고 하죠. 우리 큰아이도 유난히 털이 있는 이현을 싫어라 했더랬습니다. 그래서 항상 아기때부터 천으로 만들어진 인형이나 바비인형을 가지고 놀았더랬죠. 현재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면서 이렇게 펠트로도 인형을 만들고 교구를 만들어 보면서 참 다양한 도안들이 인형들이 있으면 했는데 이렇게 도움이 되는 책이 있더라구요. 저자는 윤아영 지음 미호출판사 에서 나왔어요 .
위비 따라 인형만들기에는 이렇게 초보자들도 보고 따라할 수 있게끔 자세히 소개 하고 있답니다. 펠트지로 딸아이 필통도 만들어 주어서 기초 제품은 제게도 다 잇는 편이더라구요. 그리고 필요한 물건은 조금씩 구매하시면 더 좋겠어요. 한번에 다 구입한다면 돈도 많이들고 여러모로 동대문 종합상가 (5층)가서 필요한것으로 구입이 편할것 같아요.
이책에서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부엉이 모빌입니다. 어디서는 동전지갑의 도안으로도 사용이 되었더라구요. 알록 달록 아이들이 부엉이 이미지를 무서워하지 않고 친숙하고 따스한 기분으로 받아들일것 같았어요. 책의 앞 부분에는 기초 필요한 물건과 바느질법 그리고 각 인형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해 주고 있답니다. 바느질이 일반 공예보다는 꼼꼼히 해야하고 손이 더 많이 가는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들이 안고 물고 빨고 하는 것이다 보니 펠트지나 헝겁이 빨수 있어서 제격이란 생각을 한답니다.
위비따라 인형만들기에 소개되어진 도안이 큰종이로 2개에 다양한 작품의 도안이 서로 겹쳐져서 실물 사이즈로 제시되어져 있습니다. 각 인형별 색을 참고하여 본을 만들어 사용하면 정말 좋겠구요. 슈퍼맨이나 입술몬스터는 인형이 제법 사이즈가 있는 편이랍니다.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저는 간단한 소푸므로 만들어 보고 싶지만 7살 아들은 슈퍼맨을 10살 딸래미는 닥스훈트 롱롱이 를 만들어 달라는군요~
인형 만들기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