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 장승업의 매 아트 어드벤처 한국의 예술가 3
모비 글, 이정태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와 동행하는 인문 교양 책이랍니다. 아트 어트어드벤처 장승업의 매 처음 아이는 아트. 이야기란 생각을 못하고 이 책을 읽었습니다. 학습만화 형식이여서 읽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답니다. 출판사는 상상의 집이랍니다.

책의 이야기는 장승업의 <매>에는 두 마리가 매가 그려져있는데, 매 한 마리가 사라지면서 라온과 타임런을 개발했던 천동이 함께 장승업을 만나기 위해 과거로 여행을 하게 된답니다. 먼저 그림을 구한 사람을 최고 AS 요원으로 임명한다는 말에 스토리는 라온과 천동의 경쟁구도가 생겨났어요. 장승업은 술을 무척 좋아하는 인물로 그림 앞에서는 귀천이 없이 모두 똑같은 사람이라고 말한답니다. 장승업이 화가로 활약을 하던 이 시기의 정세는 굉장히 혼란스러웠었답니다. 부패 정치, 청나라와 일본, 프랑스 등의 외세의 침략으로 백성들이 고통을 받고 있었는데, 장승업의 그림은 이 혼란한 정세 속에서 한 줄기의 빛이었다지요. 장승업은 그림을 그려달라는 고종의 어명을 받지만, 술과 AAA의 방해 속에서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데, 외세에 짓밟혀 신음하는 백성들의 모습을 보면서 조선의 현실로 바로 보게 된 장승업은 고통 받는 조선의 모습이 아닌 조선을 굳건히 지켜 낼 그림을 그리게 되고 <매>를 완성하게 되어요.


 

아이들이 어려워 할 수 있는 우리의 명화를 아이들이 재미나게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라서 엄마인저도 어렵지 않게 조선시대의 흐름과 일들에 대해서 즉 알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더라구요. 지난번 드라마로도 붐이였던 신유복를 표현한 드라마도 있었잖아요. 장승업은 저도 생소한 분이였는데 이책으로 잘 알게되었어요.

초등학교 3학년인 현진이는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어요. 현진이는 포인트라고 하면서 독서록을 시작했답니다. 장승업의 '매"라는 그림을 그렸지. AAA가 장승업의 "매' 그림을 훔치장승업을 괴롭히지 AS요원인 아이들이 도와주게 되는데,,,과연 성공을 할 것인가? 이책을 읽어보세요. 이책은 만화여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꿈이 화가인가? 이루어보세요. 신기한 그림들 아름다워~ 웃긴 장면들까지 머리에 쏙~~ 읽으면 좋은 책이요~~ 그리고 주인공도 이렇게 그렸답니다.

이책은 아트어드벤처로 다양한 시리즈의 책이 나오고 있답니다. 우리의 민속명화를 또 그 화가를 그 일대기속에 젖어드는 이야기들이 자세히 담겨져 있는 책이란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