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우리 가족 건강 여행 : 봄.여름.가을.겨울 - 만점 아빠의 몸이 건강해지는 온천 & 스파 여행
이신화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정말 이책을 받아보고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곳이 있는줄 몰랐어요. 이렇게 좋은 곳이 있다니.... 제가 아이들과 다닌곳은 한정적였더라구요.

부천 웅진월드랑 케리비안베이만 다녀봤거든요, 이 책에는 우리나라의 수도권-경기도의 온천&스파가 12곳, 강원도의 10곳, 충청도의 8곳, 전라도의 7군데, 경상도의 13군데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아이랑 여행 작가란 직업에 관해서 알아보는 기회도 되었어요. 다양한 우리나라의 온천과 스파... 외국을 돌아다닐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방방곳곳을 돌아다녀야 겠다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제 두아이가 제법 커서 돌아다니기 쉬워 졌거든요. 7살 아들과 10살 여아인데요. 겨울에도 스파가자 수영장 가자고 하는데, 이책으로 가볍게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도 세워서 갈 수 있겠더라구요.


 

각 시설의 작가의 평가와 친절한 포인트 고객층 조사 와 부대시설까지 나와있답니다. 추자, 대중교이용법과 요금과 시간대, 유의사항까지요~ 그리고 꼼꼼한 교통안내까지요. 유의사항도 소개 되어져 있어요.

그 다음장에는 이렇게 주변의 숙박시설과 별미집이 자세히 소개되어져 있었어요. 전화번호랑 인터넷 사이트 주소까지...낮설고 잘 모르는곳인데 이렇게 사전에 알고 간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았어요.

올 여름 친정 가족과 함께 가고픈 오션월드 입니다. 워낙 넓고 시설이 다양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올 여름에는 남편이랑 부모님 보시고 하루 방도 잡아서 여유있게 놀러 가려고 했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아서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답니다.

6월에 친구 딸아이 돌잔치가 있어서 아이들과 여행 삼아 경주에 갔엇는데, 이렇둘러보고 올걸 그랬어요. 경주 불국사와 안압지, 박물관을 둘러 보고 왔는데,,, 진작에 이 책을 접했으면 더 자세히 관광을 할 수 잇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아 버렸어요.


 

10살인 딸아이가 이제는 이책의 정보를 확인하고 가장 가까운 곳부터 다 같이 다녀보자고 이야기 했답니다. 모르는곳 그리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스파까지... 주위 친구들과 가볍게 갈수 있고 바리바리 챙겨서 갈 만한 온천지나, 스파지가 있어 같은 곳만 다니지 않고 다양한 여행을 해 볼 수 있겠답니다. 가족이 함꼐 하는 즐거운 스파와 온천여행지를 안내해주는 책으로는 정말 최고란 생각이 들었어요.

이젠 같은 곳으로 다니지 않고 아이들과 상의해서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떠나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