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십대를 위한 직업 콘서트 - 행복한 꿈을 찾는 직업 교과서 ㅣ 꿈결 진로 직업 시리즈 꿈의 나침반 1
이랑 지음, 김정진 그림 / 꿈결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그러한 가운데 자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앞으로의 직업을 선택을 할 수 만 있다면 정말 행복하겠지요. 하지만 요즘의 직업의 선택은 대학과목을 선택하는것 부터 시작하지요. 정말 아이가 성적에 맞게 학교를 선택하고 즐겁지 않은 직업을 선택하지 않기를 항상 바란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정말 부모가 많은 것을 뒷받침해주어야 하더라구요. 그러다 접한 책이랍니다. 꿈결에서 나온 직업 콘서트... 아이에게 좋은 멘토가 되었으면 해요.
책은 책의 구성은 총 2막으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1막은 굿바이 진로 고민- 1장 꿈의 무대를 찾아라 2장 십대들의 진로 고민 3장 직업의 세게맛보기 2막헬로우 직업 세계- 1장 과학과 공학 2장 의료 보건과 웰빙 3장 교육과 사회 4장 IT 컴퓨터 5장 국제무대 6장 예술과 문학 7장 법과 비지니스 의 형태로 구성이 되어져 있답니다.

현진이랑 이책을 읽으면서 정말 다양한 직업의 세계가 있구나 라는 생각을 딸 아이와 같이 찾아보고 공부해 보았답니다. 그러면서 진로 정보탐색 사이트의 부분과 직업 체험직종/ 체험 내용이란 부분의 페이지가 도움이 많았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아직 3학녀 이제 막 10대에 접하게 되어 이과와 문과를 이해를 못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인터넷으로 자료도 찾아봐 주었어요.
그리고 하루에도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다시 태어난다는것을 아이랑 잘 알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유망한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간접 적으로 접하게 되었지요.
현진이랑 이책을 깊히 정독을 하게 되어 아이랑 일주일 동안 읽었어요. 책에는 각 직업의 특징과 그 직업을 하기 위해 해서 무슨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되어져 있어요. 그래서 아이가 읽는다면 이러한 꿈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지를 잘 알 수 있게 된답니다. 특별 게스트란 코너의 전문가인터뷰가 정말 아이들로 하여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현진이는 초등 3학년이랍니다. 그래서 이책이 총 349페이지란 부분을 현진이는 정독하게 되었어요. 현진이의 장래희망은 초등학 선생님 이랍니다. 그런데 다양한 직업을 접하게 되면서 많은 굼을 꾸어 보더라구요. 그러면서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요.
1>나의 꿈은 초등학교 선생님이다. 난 책읽기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책을 집중해서 읽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생각이 풍부해지는 것 같아서 책읽기가 좋다. 그리고 나는 만드는것도 좋다. 왜냐하면 만들기를 하면 신비한걸 만들 수 있고 즐겁기 때문입니다. 저는 왜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고 싶냐면 저는 남을 가르치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자자격증이 8급, 7급, 6급까지 있습니다. 앞으로 노력햬서 저의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2>느끼점 조금 읽다보니 나의 꿈인 교사가 나왓다. 교사는 대학에서 중등학교 2급 정정교사 자격을 한다. 나는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피가 무서워 그 꿈을 버렸어. 소방관은 불이 무섭고 불이 뜨겁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찰은 달리기도 빨라야 하는데 빨리 달리지 못하고 말로 싸우는건 할 수 있는데 몸으로 싸우는건 모서 경찰의 꿈은 버렸다. 물론 연습하면 되겠지만 갑자기 뛰는 상황 이런게 싫기 때문이다.
3>나의 꿈이 더 생겼다. 나는 꿈이 초등학교 선생님 하나분이였다. 하지만 직업에 대해서 책을 읽다보니 제빵사도 되고 싶고 판사도 되고 싶고 아나운서도 되고 싶고 광고를 만드는 사람도 되고 싶다. 참 여러꿈이 생각났다. 여러꿈이 있으면 다 공부도 많이 해야되서 더욱 한개의 꿈을 더 잘 이룰수 있을것 같다. 앞으로 꿈을 더욱더욱 키우고 싶다. 나의 꿈.. .나중에 커서 누가 될건지 모르겠지만 무슨 사람이라도 되고 싶다.
현진이는 6살때 부터 쭉 한개의 꿈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 그러데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직업별 급여나 공부해야 하는 길들이현진이에게는 새로운 자극이였더라구요. 그리고 앞으로 현진이가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아이가 현명하게 잘 찾아가길 바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