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 7, 10세 공부두뇌를 키우는 결정적 순간
하야시 나리유키 지음, 김정연 옮김 / 테이크 원(Take One)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두 아이를 키우면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답니다. 요즘 아이를 알려면 아이의 뇌를 알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남자 아이의 뇌구조...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이제 7살이 되는 아들이 있고 10살인 딸이 있은 대화도 통하고 공부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어서... 걱정이 덜되는데, 이제 7살인 아들은긴 한데 저저로 누나 나이가 되면 저절로 다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요... ㅎㅎㅎ
정말 남자아이와 여자 아이가 많이 다르긴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접한 책이랍니다. 저자는 하야시 나리유키 지음이구요.
책내용은 뇌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뇌의 기능과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본능 단련과 좋은 마음을 기르는 삼박자가 맞아야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3,7,10세 공부두뇌를 키우는 결정적 순간'은 0~3세,3~7세, 7~10세 3가지로 분류하여였어요. 뇌 키우기에 대한 접근 방법을 풀어나가고 있어요.
저자는 처음 머리말 부분에 아이의 장례를 생각할때 정말로 필요하은 이해력, 사고력, 기억력이라는 뇌의 기능을 충분히끌어내는것이라고 하내요. 뇌라고 하는것은 본능, 마음과 함께 움직여야만 뛰어난 두뇌가 된다고했어요. 그리고 뇌를 잘 움지기게 사물에 대해 생법이나 일에 임하는 자세와 같은, 평소의 습관에 달려 있다고 했답니다.
나이 구분없이 가장 중요한 뇌를 단련시키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1.매사에 흥미를 갖고 좋아하는 힘을 기른다.
2.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감동하며 듣는다.
3.이해 득실을 따지지 않고 전력투구 할 수 있는 온순한 성격을 가진다.
4.무리야 큰일이야, 못하겠어와 같은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는당.
5.목표를 향해 한달음에 도약한다.
6.대충 알겠어 라는 식으로 모든 일을 어중간하게 처리 하지 않는다.
7.확실히 기억하려면 복습하고, 반복해서 생각한다.
8.자신이 실수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인정한다.
9.다른 사람을 존경하는 힘을 길러준다.
10.유사문제를 통해 판단력을 단련시킨다.
그리고 정말 곰곰히 자세히 알아본 부분이기도 하답니다. 아이의 뇌를 키우기 알아두어야 할 사항... 0-3세 마음이 전해지뇌만듭니다. 3-7세 공부와 운동을 잘하는 뇌를 만듭니다. 7-10세 머리 좋은 뇌를 만듭니다. 10세 이상 재능을 발휘 수 있는 뇌를만듭니다.
각 연령별 구별과 함께 연령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에 대해 저해 주고 있답니다. 우선 결정적시기인 두아이를 키우면서 나름 최선을 다고 있는데 정말 엄마로 많이 알아야 겠더라구요. 그리고 그 무엇 보다도 아이와 공감해주고 실패를 두려워지하지 말고 그리고 격려해가면서 아이랑 함께 걸어가며서 같은 시각에서 본다면 아이도 저도 힘들지 않을것 같네요.
이 책으로 한가지 뇌구조에 대해서 조금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