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주일 밑반찬 사계절 장아찌 - 우리 식탁엔 우리 음식
최승주 지음 / 리스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이제 두아이의 엄마로 10년차 주부랍니다. 반찬에 자신감을 가져야 하는데 생각처럼 그렇지 못하답니다. 나름 이것 저것 ㅇ리를 해요. 물론 아이들이나 식구들이 정말 맛있게 먹어주고는 있지만 쓱싹~ 하고 맛나게 음식을 만들오 보고 싶은 마음이지요. 요즘은정말 친정 엄마처럼 잘 알려주는 요리 책들이 많이 나오네요.
일주일 밑반찬과 장아찌 책에는 반찬과 장아지가 맛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소개 되어져 있답니다. 요즘은 세콤하게 먹고 싶으클에 관심이 생겼데요. 오이지 만들어 보고싶고. 마늘장아찌도 만들어 보고싶어 지더라구요. 양가 부모님들이 이젠 나이를 드셔서 제가 만들어 드리고 싶었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진미채 ㅃ볶음... 항상 제가 하면 넘 달거나, 안 넘 딱딱한데,,, 음 ,,, 물에 담가서 사용하는것이 촉촉함의 포인트 였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이 책의 레시피대로 자신감 있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알아보세요~ 코너로 만드는 사람이 놓치기쉬운 부분도다시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 부분에 정말 저자의 포인트 부분을 정리해 두었답니다. 끝까지 맛는 밑반찬 만들기 비법, 쏠쏠 양념 정보, 인기 밑반찬 재료 손질과 보관 요령, 짭조름한 장아찌와 젓갈 건강하게 먹기, 기본 양념 배합하기,제철 자아지와 젓갈 캘런더 랍니다.
그리고 이제는 오이지를 다굴 유리병 1.7리터 구입했구요. 내일은 시장에가서 오이를 구입하려고 한답니다. 이제 맛나게 피클도 가보고 오이지, 마늘아찌어 힘들어 하시는 부모님뜰꼐도 맛나게 드시라고 밑반찬도 해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11일 동안 서유럽으로 여행을 다녀오신 시어머님께 입에 밑반찬을 해서 상을 차려 드리고 왔답니다. 물론 이책을 가지고 가서 참고도 했어요. 그럐또 김치찌개가 제일 맛나다고 하시네요~
이제 음식을 시작하는 신참 주부도움이 정말 되는 요리책이랍니다.